노화로 피부가 처지고 주름살이 생기는 현상은 누구나 필수적으로 거쳐야 하는 과정이다. 하지만 피할 수만 있다면 피하고 싶은 것이 사람들의 본능일 것이다.
특히 요즘처럼 중년층의 외모에 관한 관심이 점차 높아지고 있는 때에는 부산하게 움직이며 동안 미모를 가꾸기 위해서 투자를 아끼지 않는 사람이 늘고 있다.
또한, 외모가 경쟁력 일부분을 차지하고 젊고 예쁜 외모가 자신감을 높여주는 방법으로 자리 잡으면서 여러 종류의 성형수술이 대중화되는 추세다. 여기에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동안 외모가 주목을 받으면서 동안 성형에 대한 열풍은 더욱 뜨겁기만 하다.
동안 성형 중 가장 티가 나지 않으면서도 간단한 시술로는 보톡스와 필러 같은 주사요법이 대표적이다. 이 방법은 짧은 시술 시간에 피부를 팽팽하게 만들고 주름을 개선한다. 그러나 이 시술들은 모두 노화의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할 수는 없으므로 평균 6~12개월 정도의 기간이 지나면 다시 반복적인 치료를 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이 때문에 최근엔 노화의 근본원인을 개선해 효과가 오래가는 ‘리프팅’이 주목받고 있다. 서울, 부산 등 수도권을 중심으로 엑실리스, 회오리v리프팅, 마이다스리프팅처럼 시술 제품과 방식에 따라 다양한 리프팅이 주목받고 있다.
실을 이용한 리프팅 방법은 시간이 지날수록 실 주위에 콜라젠 섬유와 탄력섬유가 형성돼 노화로 인해 얇아진 피부층을 두껍게 만들고 콜라젠 세포 생성을 촉진함으로써 색조가 맑아지고 촉촉해지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리프팅 시술을 받기 전에는 약 2주간 금연과 금주를 해야 하며 시술 후 2~3일간은 바른 자세로 수면을 취해야 한다. 또 시술받은 부위에 마사지 등 자극을 주는 것은 금물이다. 시술 후 사우나는 2주 후부터 하는 것이 좋으며 콜라젠 재생을 위해 충분히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다.
이와 관련해 부산 박성욱피부과의 박성욱 원장은 “리프팅 시술은 개인의 얼굴형에 맞게 자연스러운 V라인을 살려주는 게 중요하다. 이러한 시술은 오랜 시술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이루어지기 때문에 시술 전 전문가와의 상담이 꼭 필요하다. 일부에서는 비용이 저렴하다고 하여 시술을 강행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매우 위험한 선택으로 신중한 결정이 필요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