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고객센터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제 10회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평가에서 전 산업부문 1위에 선정됐습니다.
'KSQ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금융, 제조, 유통, 공공 등 35개 산업의 219개 기업과 기관의 고객센터에 고객을 가장한 100통의 전화를 걸어 16가지 항목에 대해 평가한 내용을 바탕으로 산출됩니다.
2012년 7월부터 올 2월까지 진행된 이번 조사에서 기아차는 친밀감, 고객이해, 내용 파악 등 거의 모든 부문에서 만점에 가까운 점수를 받아 10년 연속 우수 고객센터로 선정됐습니다.
기아차는 현장에서 발생한 고객불만을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불만발생 한 시간 이내에 고객에게 진행상황을 알려주는 ‘신속협업 시스템’을 구축해 불만의 초기해소와 재발방지 활동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또한 기아차는 휴대폰 영상통화 기능을 이용해 상담하는 '영상상담 서비스',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 고객의 질문에 편리하게 답해주는 '모바일 상담 서비스' 등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아차 관계자는 "항상 고객을 최우선 가치로 생각하고 노력한 결과 'KSQI' 전 산업부문 1위라는 결과를 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 고객의 삶을 더욱 편리하고 즐겁게 만들기 위해 고객감동 그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센터가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