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안에 새로운 도시가? 위례신도시 조성 박차!

입력 2013-04-17 14:57
강남과 가장 가까운 거리 자랑하는 위례신도시 본격 분양!

동탄, 판교 이은 2기신도시 성공 신화 이어갈 지 귀추 주목

위례신도시 내 중심! '위례신도시 엠코타운 플로리체' 5월중 분양 예정



동탄2신도시, 판교신도시 등 수도권에 형성되는 2기신도시들은 대부분 도시 내 자족성과 함께 강남접근성을 갖추고 조성중이다. 자족성도 중요하지만 도시 내부의 수요로는 부족할 경우를 대비해 2기신도시들은 강남접근성을 확보하기 위해 교통망을 개선하는 등의 모습을 보이고 있는 것.

수요층이 주택을 선택함에 있어 교통은 우선순위로 손꼽는 요소 중 하나다. 특히 강남권이 서울을 대표하는 업무.편의시설 밀집지역이다 보니, 접근이 용이한 단지의 경우 출퇴근이 편리한 프리미엄이 얹혀져 인기가 높게 나타나는 특성을 보이고 있다.

강남접근성이 2기신도시의 필수조건으로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최근 조성중인 신도시 중 강남과 가장 가까운 거리에 조성되는 위례신도시가 주목을 받고 있다.

위례신도시는 서울 송파구 일대에 조성되는 신도시로 강남 3구를 배후로 하는 신도시라는 면에서 인기가 높을 전망이다. 또, 오는 5월부터 본격적인 분양이 이뤄져 2기신도시의 분양 열기를 이어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위례신도시 A3-7블록 일대에 오는 5월 현대차그룹 계열 건설사인 현대엠코가 분양하는 '위례신도시 엠코타운 플로리체' 아파트는 지하 2층, 지상 15~24층 13개동, 전용면적 95㎡, 101㎡, 총 970가구의 대단지로 구성된다.

특히 전용면적 95㎡의 경우 '알파룸 계획'을 적용, 수요층이 폭 넓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방 4개구조로 이뤄진 A, B타입이나, 방 3개에 팬트리로 구성된 C, D타입을 선택할 수 있으며 모두 실제 면적보다 훨씬 넓은 공간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아파트는 위례신도시 중에서도 노른자위에 입지해 있다. 특히 위례신도시 인근으로 문정법조타운(예정), KTX 수서역세권개발(예정) 등의 풍부한 개발호재가 산재해 있어 앞으로 미래가치가 더욱 주목되는 단지다.

지하철 8호선 복정역과 5호선 마천역이 이용 가능하며, 신설역인 8호선 우남역이 개통시교통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지하철 외에도 송파대로, 서울외곽순환도로, 탄천로 등의 이용도 편리해 도로교통망이 잘 갖춰졌다는 평가다. 롯데백화점잠실점, 가든파이브, 이마트 등의 편의시설이 조성돼있고, 청량산, 성남GC등이 인접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또한 '위례신도시 엠코타운 플로리체’는 자녀 교육에 있어서도 우수한 입지조건을 갖췄다. 사업지 북측으로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가 들어설 예정이며, 모두 도보(단지와 인접)로 통학이 가능하다. 또한 기존 서울 잠실, 대치동 학원가도 인접해 학부모 수요층의 호응이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지하철 복정역(8호선) 1번출구에 위치한 '위례신도시 엠코타운 플로리체' 견본주택은 오는 5월경 분양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