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비만 환자가 무척이나 많아지고 있다. 비만의 경우 혈관계질환의 위험을 항상 곁에 두고 있는 시한폭탄과 같다. 단순히 비만이라면 체중조절을 하면 되겠지만 고지혈증이나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계질환이 동반된다면 체중조절뿐만 아니라 혈관과 혈액을 관리를 해야 한다.
평소 심혈관질환의 위험인자인 고혈압이나 당뇨를 앓고 있는 사람은 혈관 내의 노폐물을 근본적으로 청소해 주는 원리로 예방과 치료를 동시에 가능하게 하는 효율적인 치료법인 킬레이션 치료법으로 관리해 주는 것이 좋다.
동맥경화에 대한 치료법으로 보편적으로 혈관 확장을 기계적으로 시행해주는 시술을 하였으나 킬레이션 치료는 혈관내의 노폐물을 근본적으로 청소해 주는 원리로 예방과 치료를 동시에 가능하게 하는 효율적인 치료법 및 관리법이다.
강남베드로 병원 윤강준 원장은 “킬레이션 치료는 혈관청소요법이라고도 하며 혈관에 쌓인 중금속과 유해물질을 제거하고 활성산소까지 제거하기 때문에 혈관계질환과 여러 질환으로부터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도움 받을 수 있다.”고 말한다.
킬레이션요법은 정맥에 EDTA라는 아미노산 물질을 투여하는 치료법으로 활성산소와 같은 유해물질들을 제거해 깨끗한 혈관을 유지할 수 있는 혈관청소요법이다. 유해물질과 결합된 물질은 다시 소변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효과와 안정성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