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은 기본… 생활편의, 문화, 커뮤니티 등 고르게 갖춘 복합쇼핑몰 상가투자 ‘인기’
특화형 설계로 지역랜드마크 발돋움… ’송도 센트럴파크 1몰’ 관심
직장인 A씨는 요즘 ㄱ복합쇼핑몰을 자주 찾는 편이다. 쇼핑을 하기도 하고 친구들과 쇼핑몰 내에 위치한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약속을 잡아 즐거운 시간도 보낼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퇴근 후 매일 피트니스 센터를 들려 꾸준히 건강관리도 할 수 있다.
A씨는 “ㄱ쇼핑몰이 지역 랜드마크라 약속을 잡기 쉽고, 쇼핑점포나 문화센터, 헬스시설 등이 한번에 모여있어 이용에 편리하다. 특히 교통여건이 좋아 자주 찾는 편이다“라고 밝혔다.
이와 같이 최근 수익형부동산 중에서도 높은 시설 집약성을 가진 복합쇼핑몰이 투자자들 사이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이들 쇼핑몰은 생활, 문화, 커뮤니티 등의 다채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고 편리한 동선으로 짜여있어 다양한 내방객들을 불러 모으고 있다.
특히 최근 등장하는 복합쇼핑몰들은 젊은 고객들의 트렌디한 경향을 반영, 기존의 천편일률적인 박스형 상가설계에서 탈피하는 추세다. 스트리트형, 협곡형, 일체형 등 다양한 변신을 시도하며 고객들의 체류시간을 확보 하고 있는 것.
포스코건설이 인천 연수구 송도동에서 공급중인 '송도 센트럴파크 1몰(이하 센원몰)'도 대표적인 복합쇼핑몰 중 하나다. 이 상가는 216개 점포의 규모로 구성돼 있으며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인 블랙스미스를 비롯해 BMW, 볼보 등 유명 외제차 매장, 대기업 커피 프렌차이즈인 엔젤리너스 및 송도 최대의 ANF 피트니스 센터 등이 입점해 있다.
송도 내 부동산 관계자에 의하면 "‘센원몰'은 GCF 사무국이 위치하는 ‘I ?타워’, 인천 최초 시내면세점이 들어설 송도 커낼워크와 최인접 거리에 위치해 풍부한 수요층의 유입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면서 "특히 '센원몰'은 거리를 따라 상가들이 늘어선 스트리트형 설계를 적용해 가시성이 더욱 돋보인다"고 전했다.
광역교통망을 갖춘 것도 장점. '센원몰'은 인천 지하철 1호선 센트럴파크역이 도보 3분거리에 위치해 있고, 제 1.2.3경인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 등을 통해 수도권 및 타지역에서도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풍부한 도로망이 구축되어 있다. 또한 차량으로 20분이면 인천국제공항에 도달 가능하다.
이와 함께 '센원몰'은 통큰 계약조건으로 투자자들의 주목을 끌고 있다. 납입조건은 계약금 10%, 잔금 90%(계약 후 12개월)이며, 선납할 경우에는 7.5%의 선납할인율을 적용 받을 수 있다. 또한 확정수익 보장을 내세워 2년동안 총 10%의 임대료 지원이라는 혜택을 제공, 이를 통해 무려 연 6~10%에 달하는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
'센원몰'은 연면적 41,035㎡(12,413평), 지하 1층, 지상 1~3층 5개 동 규모로 구성된다. 분양가는 1층 기준 3.3㎡당 평균 2,000만원 내외로 공급되며, 홍보관은 송도 ‘센원몰’ 내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