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초대석] 김세영 세호로보트 대표이사

입력 2013-04-03 13:10
1. 세호로보트 회사 소개 부탁드립니다.

세호로보트는 국내 연성소재 자동화 장비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1996년 설립 이후 자동화 장비 시장 발전을 이끌어오고 있습니다. 1999년 PCB라우터 국산화를 시작으로 2003년 이후 FPCB용 자동화 장비 및 터치패널 가공 장비 등을 국내 혹은 세계 처음으로 개발함으로써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 및 기술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높은 시장 점유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FPCB 자동화 장비인 가이드 홀 펀쳐, 보강판 부착기, FPCB용 비젼프레스 및 커버레이 자동가접기 와 터치 패널용 장비인 터치패널 셀 펀칭기 등이 있습니다.

2. 세호로보트에서 생산하고 있는 제품과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특화된 기술에 대해 말씀해주시죠.

당사는 그동안 선도적으로 FPCB 공정 자동화 장비를 개발하여 시장을 개척하고 선점해 왔으며, 이를 통해 축적된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동화 장비 개발에 필수적인 정밀 장비 설계 및 제어 기술, 영상 처리 기술 등의 독자적인 기술 개발에 힘써오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장비 개발에 필요한 모든 솔루션을 자체에서 보유함으로써, 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시장을 선도해오고 있습니다.

3. 특히 올해는 신사업 진출도 염두에 두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새로운 사업 분야 진출 계획에 대해 말씀해 주시죠.

현재 기존 FPCB 장비 Line-Up으로 기존 장비의 기능을 강화한 장비 개발을 진행 중에 있으며,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스마트기기의 수요 증대에 따라 스마트 기기 용 윈도우 글라스 가공 장비의 개발을 완료, 향후 큰 폭의 매출 성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특히 윈도우 글라스 가공 장비의 경우 기존 장비의 단점을 보완하여 4축의 개별 작동 및 비젼 기술을 이용한 전자동 가공을 통해 가공 정밀도와 효율성을 높여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4. 이번 공모 자금은 어떻게 투자에 활용하실 계획이신지요.

코스닥 상장을 통해 공모된 자금 중 일부는 공장 신축에 사용할 계획입니다. 2013년 말경 입주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하여 생산 규모를 기존 대비 약 3배 정도로 확충할 예정이며 나머지는 향후 신규 장비 개발 비용으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5. 올해와 내년 매출 목표는 어느 정도 인지요?

저희 세호로보트는 지금까지 스마트기기의 성장과 함께 꾸준한 매출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장세는 향후에도 꾸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매년 약 20%~30% 수준의 성장은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신규로 추진 중인 윈도우 글라스 가공 장비 및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가공 장비가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한다면 앞서 말씀드린 수준보다 더 큰 폭의 성장세를 이룩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6. 투자자 여러분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주주 및 투자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저희 회사는 지금까지 회사의 내실을 다지고 장비를 개발하여 판매하는 데에만 전력을 다해 왔습니다. 그러나 금번 기업 공개를 계기로 코스닥 상장사로 거듭난 만큼, 주주 여러분들이 회사의 주인이라는 신념으로 주주 여러분과의 소통을 통하여 책임 경영과 투명 경영 그리고 주주 여러분들의 이익을 실현할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믿고 지켜봐 주시고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 부탁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주주여러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