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석 교수, 투자이론 및 실무 안내 '부동산투자론' 출간

입력 2013-03-20 22:15


부동산 투자 이론과 실무를 종합적으로 다루고 있는 부동산 투자의 종합 안내서가 나왔다.

대구대학교 부동산학과 박원석 교수가 쓴 '부동산투자론(양현사)'은 부동산 투자의 기초 이론에서부터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투자 의사결정을 위한 부동산 투자 프로세스 그리고 부동산 투자와 관련한 혁신적인 제도들을 종합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부동산투자론'은 특히 현대의 부동산시장이 금융시장과 결합되는 상황에서 부동산 투자 및 금융분야의 혁신적인 제도인 리츠, 모기지 유동화제도, 프로젝트 금융 등을 구체적이고 폭 넓게 담고 있다.

아울러 외환위기 이후 국내에서 미국 등 선진국의 부동산 투자 제도들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있는 실정을 감안하여, 국내에서 도입될 가능성이 있고 투자론에 관심있는 독자들에게 참고가 될 수 있는 이론과 제도들을 가능한 한 풍부하게 설명해 주고 있다.

이 책은 부동산투자 이론을 공부하는 학생들을 위한 대학교재로 출간되었지만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투자제도와 기법은 물론 현장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경제성 분석과정을 생생한 예제와 함께 소개하고 있어, 부동산 투자와 관련한 연구자와 일선 실무자에게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저자인 박원석 교수는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이 부동산 투자론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부동산 투자 전문가로서 나름의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면 더 할 나위 없이 보람된 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 교수는 경제지리학회 이사, 부동산분석학회 이사 및 편집위원, 국토지리학회 및 지역학회 이사로 있으며 올해 '부동산투자론(양현사,2013)'에 앞서 지난 2011년에는 '부동산입지론(양현사,2011)'을 출간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