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부위별로 달라지는 안티에이징 방법

입력 2013-03-20 12:15
수정 2013-03-20 13:24


사람의 얼굴은 세월이 흐름에 따라 점점 예민해진다. 피부가 건조하고 푸석푸석해지는 것은 물론팽팽했던 살이 처지기 시작한다.

더구나 노화는 20대 때부터 진행되기 때문에 요즘은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안티에이징에 신경을 쓰지 않을 수 없다.

게이트성형외과 전문의 이승국 원장은 “안티에이징을 위한 방법으로는 기능성 화장품 사용, 주기적인 피부 관리 등 여러 가지가 있지만 최근에는 안티에이징 성형을 통해 세월의 흐름을 막기도 한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이 원장은 “안티에이징 성형도 종류가 많기 때문에 각각의 신체 부위별로 필요한 시술이 모두 다를 수 있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이마 주름을 해결해주는 이마리프팅

쌍꺼풀이 없는 사람들은 눈을 크게 뜨기 위해 눈을 치켜 뜨는 버릇을 가진 경우가 상당히 많다.

눈을 치켜 뜨게 되면 이마 근육을 과도하게 사용하게 되면서 이마에 주름이 생기고 눈썹 및 눈꺼풀이 처지게 되는데, 이는 나이와 상관 없이 얼굴을 피곤하고 노안으로 보이게 하는 요인이 될 수 있다.

이때는 내시경을 이용한 이마리프팅을 통해 불필요한 주름을 유발하는 피부와 근육을 위로 당겨 고정시키면 이마의 주름뿐 아니라 처진 눈썹과 눈꺼풀까지 교정이 되기 때문에 훨씬 어려 보이는 인상으로 변할 수 있다.

미간 주름을 막기 위한 보톡스 시술

얼굴을 찌푸리는 버릇으로 인해 미간에 깊은 주름이 잡혀 인상이 부정적으로 비쳐지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이 경우에는 절개 없이 주사기만을 이용해 주름을 해결하는 보톡스 시술이 적합하다.

보톡스는 정제된 보톨리늄 톡신을 이용해 국소적으로 근육의 움직임에 제한을 주어 주름을 미연에 방지해주는 시술이다. 미간에 시술할 경우 미간 주름을 방지하여 부정적인 인상을 긍정적으로 바꿀 수 있다. 보톡스 시술은 시술 시간이 5분 이내로 짧고 시술 후 바로 일상 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늘어진 볼살과 턱살에는 실리프팅

나이가 들면 점점 얼굴살이 처지는 현상을 경험한다. 특히 볼살과 턱살이 늘어지면서 인상이 심술궂게 변하는 경우가 많다. 이는 실리프팅으로 해결할 수 있다.

이승국 원장은 “실리프팅은 인체에 무해한 수술용 특수 실을 이용해 주름을 개선하는 리프팅 방법으로, 실을 피부 깊숙한 진피층까지 삽입하기 때문에 주름을 펴주는 것은 물론 피부 탄력까지 증진시킬 수 있다”며 “게다가 시간이 지나면 콜라겐 합성이 촉진되어 피부재생 효과까지 일으켜주기 때문에 젊은층에게도 인기 있는 수술이다”고 전했다.

운동이나 생활 습관의 개선 등으로 노화를 멈추거나 메이크업 등으로 노화를 가릴 수는 있지만 이런 노력에는 한계가 있기 마련이다. 얼굴에 생긴 깊은 주름, 점점 처져가는 얼굴살 등 노력만으로는 해결하기 힘든 경우 다양한 시술의 도움을 받는 것도 안티에이징의 한 방법이 아닐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