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한 음료 회사에서 여성들이 다이어트 성공 후 가장 하고 싶은 일이란 주제로 설문조사가 진행됐다. 1위로는 '예쁜 옷 입어보기'가 꼽혔고 2위로는 '비키니 입기'가 차지했다. 많은 여성들이 여름을 앞두고 예쁜 옷과 비키니를 입기 위해 다이어트에 도전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올 봄, 날씬하고 탄력 있는 S라인을 위해 헬스장에서 구슬땀을 흘리며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작은 가슴으로 고민하는 여성들에게는 다이어트를 통해 체중감량은 가능하지만, 볼륨 있는 가슴 만들기는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에 고민이 깊어지기도 한다. 더불어 최근 베이글녀 열풍으로 C컵, D컵 등 풍만한 가슴이 미의 기준으로 떠오르면서 작은 가슴을 가진 여성들의 고민은 점차 늘어만 간다.
최근 한 성형외과를 찾은 직장인 유강미(25살)씨 역시 작은 가슴 때문에 고민이라고 한다. “가슴이 작아서 옷을 입어도 맵시가 안 나고, 여자로서의 자신감도 없어지고 항상 신경 쓰인다. 볼륨 있는 몸매로 거듭나 당당하게 바캉스를 즐기고 싶다.”고 말한다.
그렇다면 유씨가 성형외과를 찾은 이유는 무엇일까? 바로 대표적인 가슴 수술인 트리플 가슴성형에 대해 상담을 받기 위해서이다.
트리플 가슴성형은 피주머니, 압박붕대, 실밥이 없는 코리아성형외과만의 특화된 수술방법으로 보형물을 이용한 가슴성형이다. 트리플가슴성형은 물방울보형물과 코헤시브겔보형물 모두 사용이 가능한 가슴성형수술로 안정성과 적은 통증과 빠른 회복을 특징으로 체형에 맞는 이상적인 가슴을 만들어준다.
삽입되는 보형물은 재질과 모양, 피부 절개 위치, 유방 내 삽입되는 위치에 따라 여러 가지 수술 방법으로 나눌 수 있다. 수술 방법은 환자의 전체적인 체형과 흉곽의 크기, 모양 등을 고려하여 결정되며 반드시 수술 전에 환자가 원하는 정도와 전문의의 견해를 충분히 고려하여 결정한다.
코리아성형외과 신승신원장은 “트리플 가슴성형은 겨드랑이 절개법, 유륜 절개법, 유방 밑선 절개법 3가지 방법이 있다. 수술 방법마다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한 후 진행하는 것이 효과적이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