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밸런스, 1,141명 대상으로 한 임상데이터 결과 발표
다이어트 식단과 전문 컨설팅 겸해야 큰 효과 얻어
옷차림이 가벼워지는 봄이 다가오면서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많은 사람들이 올바른 다이어트에 대한 인식 부재로 인해 체중감량 실패는 물론 건강까지 해치는 결과를 얻는 경우가 많다.
그렇다면 체중감량의 성공은 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은 무엇일까?
가장 좋은 방법은 살이 찌는 원인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이다. 특히 고른 영양섭취가 가장 중요한데 관련 전문가들은 복합탄수화물과 섬유소가 풍부한 현미나 콩 등과 같은 잡곡밥,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있는 생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는 비타민과 무기질이 다량 들어있는 다양한 채소 등으로 이뤄진 한식이 다이어트에 있어 훌륭한 식단이라고 한다.
그 중에서도 조리 과정을 최소화해 식자재 고유의 맛과 향을 살리고 소금, 설탕, 조미료 등의 용량을 낮춰 몸 속 불필요한 첨가물의 섭취비율을 낮추는 ‘로가닉 푸드’야 말로 맛과 영양, 건강과 다이어트를 한번에 챙길 수 있는 메디컬 푸드(medical food)라 할 수 있다.
이는 실제 다이어트 컨설팅 전문기업 쥬 비스의 다이어트 도시락 브랜드 푸드밸런스가 발표한 2012년 임상데이터 결과를 보면 그 효과를 명확히 알 수 있다.
지난해 푸드밸런스에서 1,141명을 대상으로 다이어트 식단의 효과를 실험한 결과, 푸드밸런스에서 제공하는 쥬 비스 다이어트 푸드를 섭취한 경우 1주차에 2.4kg을 감량한 데 비해 다이어트 푸드를 섭취하지 않은 경우는 1.7kg 감량에 그친 것.
또한 내장지방 감량 결과 다이어트 푸드를 4주간 섭취한 실험군이 11kg을 감량할 때 미섭취 한 실험군은 10kg 감량에 그쳤다. 복부 역시 4주간 도시락 섭취시 3.2inch 감량에 비해 미섭취시 2.4inch를 감량하는데 그쳐 무려 1inch의 감량 차이를 나타난 것으로 밝혀졌다.
푸드밸런스 관계자는 “추운 겨울 실내에서만 생활했기 때문에 무리한 운동보다는 가벼운 운동과 함께 식이조절을 하는 것이 봄철 다이어트의 가장 좋은 방법”이라며 "연구 결과 주 2회 배송되는 한식을 기반으로 한 다이어트 식단과 맞춤형 컨설팅을 통한 관리프로그램으로 다이어트를 겸했을 때 더욱 확실한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푸드밸런스는 한식 기반의 다이어트 식단과 철저하게 고객 맞춤으로 특화된 푸드 시스템을 갖춰 업계 최초로 다이어트 식단 개발 및 제품제조 부분에서 국제표준화기구의 국제품질경영시스템(ISO 9001)인증을 획득했다.
또한 국민 건강증진을 통한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기업에게 주어지는 국민생활건강대상 전문기업부문 ‘건강식단대상’을 수여하는 등 건강한 다이어트를 찾고 있는 사람들에게 새로운 해법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