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진욱 대표, 코스닥 강세 예상…IT부품·반도체·헬스케어 주목
한국경제TV 와우넷(www.wownet.co.kr) 현물·복합매매 전문가 석진욱 대표는 현 장세에 대해 추가 상승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코스닥의 주요 부품주들의 강세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석 대표는 엔화 약세와 중국 부진으로 내부 수급에 일시적 문제가 생긴 코스피의 경우 미 증시 최고치 경신이라는 우호적 외부요인에 힘입어 박스권 돌파가 가능해보이고, 상대적 강세가 이어지는 코스닥도 최근 3년간 최고치 경신은 물론 2008년 금융위기 후 최고 수준을 넘어설 것으로 내다봤다.
이에 따라 3월 중순까지는 여전히 전기전자와 방어주군 외 주도적 흐름을 찾기 힘든 코스피 보다 실적과 수급 측면에서 상대적 우위를 보이는 코스닥 종목 중심의 공략이 유효하며 유망업종으로 기관과 외국인의 고른 수급지원을 받는 IT부품, 반도체, 헬스케어관련 종목들을 주목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올해 성장세를 보일 OLED관련주 가운데 덕산하이메탈이 중장기 관점에서 좋은 성과를 보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석 대표는 6일 ‘시장을 이기는 투자’라는 주제로 장중 온라인 공개방송을 실시한다. 1개월 만에 진행되는 이번 방송에서는 현물 매매 뿐만 아니라 종목·지수 선물상품 매매에 대한 노하우를 공개할 예정인데 이날 석진욱 전문가 컨설팅 방송 VIP회원 3개월 가입할 경우 1주일 무료연장 혜택이 있다.
방송 참여 및 전문가방송 가입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경제TV 와우넷(www.wownet.co.kr)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1599-070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