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비치 ‘거북이’, 음원공개 2시간 만에 주요 음악차트 1위 석권

입력 2013-03-04 16:28




[한국경제TV 와우스타 유병철 기자] 다비치의 PART.1 타이틀 곡 ‘거북이’가 주요 음악차트 1위를 석권했다.



4일 낮 12시에 ‘거북이’ 음원이 공개되자마자 벅스 1위를 비롯해 음악사이트 상위권에 안착, 이후 2시간 만에 멜론, 벅스, 소리바다 등 주요 온라인 음악사이트 차트에서 1위를 석권했다.



다비치의 PART.1 타이틀곡 ‘거북이’는 포털사이트의 별다른 홍보 이벤트 없이 음악만을 공개했음에도 불구하고 1위를 석권하며 다비치의 저력을 보였다.



5년 만에 발표하는 다비치의 정규앨범은 이례적으로 PART.1 과 PART.2로 분리해 공개하며 실력파 스타 작곡가들이 대거 참여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다비치 이해리와 강민경은 “뜻하지 않은 사랑에 너무 감사하고 감격스럽고 훌륭한 작곡가들의 곡을 부끄럽지 않게 잘 소화해내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고 밝히며 “기억에 남는 음반을 만들고 싶다”고 전했다.



20일 공개되는 정규앨범의 메인타이틀 곡은 ‘다비치 - 미워도 사랑하니까’의 바이브 류재현, ‘안녕이라고 말하지마’의 전해성, 조영수, 안영민, 버벌진트, 015B의 정석원, 성시경-이소라의 노래를 작곡한 이승환, 러브홀릭의 강현민, 비스트-허각-노을의 노래를 작곡한 최규성 등의 곡 중 접전을 벌이고 있다. 메인타이틀 곡은 17일 중으로 검토한 뒤 신중히 결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