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를 품은 아파트 단지에 학부모 '시선집중'’

입력 2013-02-28 14:14
3월 입학시즌 앞두고 우수한 교육환경에 통학안전까지 동시에 보장받는 단지 주목



길을 건너지 않거나 통학거리가 짧은 초등학교 끼고 있는 단지 선호도 뚜렷



동탄 KCC 스위첸, 단지 북측 초등학교 위치해 길 건너지 않고 안전하게 통학 가능







자녀들의 취학시즌인 3월이 다가오면서 우수한 교육환경에 통학안전까지 동시에 보장받을 수 있는 아파트 단지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해마다 어린이 묻지마 범죄사건이 계속되는 가운데, 교육여건은 물론 아이가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는 학교를 품고 있거나 곁에 둔 아파트 단지에 대한 학부모의 관심이 뜨거운 것이다.



좋은 학군만을 찾던 과거 교육법에서 벗어나 교육과 안전이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아파트가 새로운 인기지역으로 떠오르고 있다.



KCC건설이 동탄2신도시 A27블록에 공급하는 ‘동탄 KCC 스위첸’은 초등학교 접근성이 우수해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안성맞춤인 아파트다. 단지 북측의 초등학교가 단지와 마주하고 있어 길을 건너지 않고 안전하게 통학이 가능하다.



여기에 커뮤니티시범단지와 가까이 있어 이곳의 공립유치원, 초.중.고 등의 교육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또한 단지입구에 ‘키즈&맘스 스테이션’이라는 엄마와 아이를 위한 전용공간이 마련된다. 이곳은 CCTV와 비상콜이 설치된 스쿨버스 전용공간과 엄마를 위한 카페, 취미룸이 연계 배치되어 젊은 주부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되는 곳이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아이들의 안전과 교육을 우선으로 생각하는 학부모들이 집 근처에서 아이의 교육을 비롯해 각종 편의시설을 누리길 원한다”며 “이에 블록내 학교가 있거나 교육환경 및 편의시설이 잘 갖춰진 단지를 중심으로 어려운 분양 환경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계약률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동탄2신도시 A27블록에 지하 2층 ~ 지상 29층 7개 동 전용 84㎡ 총 640가구로 구성된 ‘동탄 KCC 스위첸’은 어린아이를 둔 젊은 부부들이 선호할만한 전용면적기준 △ 84㎡A 402가구 △84㎡B 80가구 △84㎡C 158가구 등 중소형 단일 면적으로만 이뤄져 있다.



‘동탄 KCC 스위첸’이 위치한 동탄2신도시 A27블록은 남측으로는 무봉산자락, 북측으로는 근린공원, 동쪽으로는 치동천이 위치해 3면이 친환경 자연시설로 둘러싸여 주거환경 또한 쾌적한 곳이다. 이에 단지 또한 3면이 자연친화시설로 둘러싸여 있는 점을 착안해 웰빙 단지로 조성된다. 11.55%의 건폐율에 조경면적이 무려 약 45%에 달하고 있으며, 단지 내 정원은 각각 독특한 테마를 갖춰 꾸며진다. 여기에 전 가구를 남향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도록 했다.



‘동탄 KCC 스위첸’ 내 커뮤니티센터에는 스포츠존, 키즈 앤 맘스존, 취미존, 주민생활지원존, 교육·문화존 등 다양한 시설이 조성된다. 입주민 전용스포츠 시설인 휘트니스 센터와 실내 골프장, 스크린골프를 비롯해 샤워시설, 독서실, 회의실, 멀티룸, 어린이 도서관 등이 마련되며, 이러한 시설이 메인 보행로를 따라 조성돼 이용의 편리성을 높였다.



분양가는 3.3㎡당 1030만원 선이며 계약금은 5%씩 두 번에 걸쳐 분납이 가능하다. 현재잔여가구를 분양 중에 있으며,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화성시 동탄면 영천리 222번지 일대 합동전시관에 마련돼있다. 입주는 오는 2015년 2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