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헤드 제거도 '방부제 없는 화장품'으로 안전하게

입력 2013-02-20 14:44
천연미네랄성분의 유해세균 차단, 항균효과로 안전하게 피부질환 개선







시중 화장품의 90%에는 변질과 곰팡이, 세균, 박테리아 등의 노출 위험을 방지하기 위한 방부제 성분이 불가피하게 첨가되어 있으며, 방부제 중에서도 천연방부제보다 값이 싸고 미생물 번식 억제력이 좋은 화학방부제를 대부분 사용하고 있다.



특히 화학방부제 중 화장품을 가장 잘 지켜준다는 ‘파라벤’은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방부제로 인체 내 피부흡수가 빠르며, 독성이 매우 강해 체내 흡수 시 호르몬을 교란시켜 유방암 발생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이 외에도 접촉성 피부염, 알러지, 기미, 주름생성을 일으키며, 파라벤의 종류 또한 다양해(메칠파라벤, 프로파라벤, 부틸파라벤, 이소부틸파라벤, 에칠파라벤 등) 소비자를 헷갈리게 하기도 한다.



또한 식약청에서도(2011.9) ‘화장품에 일부 파라벤류 사용에 대한 평가’ 연구보고서를 통해 프로필파라벤(propylparaben), 부틸파라벤(Butylparaben) 등 사용에 대해 그 위험성에 대해 발표한 바 있다.



이에 따라 현업에서는 화학방부제로부터 안전한, 대체성분을 찾는데 일촉을 기하고 있다.



참조은머드는 이러한 방부제 대신 ‘천연미네랄(무기성분)’성분을 유해세균(슈퍼박테리아, 살모넬라, 대장균 등)으로부터 인체를 보호하는 대체성분으로 사용, 10여 년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천연진흙성분을 이용한 ‘그린펄’을 개발했다.



참조은머드의 대표상품인 ‘그린펄 머드팩’은 천연성분미네랄이 80%이상 함유된 머드팩으로, 고객들 사이에서 ‘천연미네랄덩어리 원액의 머드팩’이라고 불리고 있다. 그린펄은 심해천연머드로 천연미네랄 성분20여종과 수많은 영양분이 함유(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성분분석)되어있어 트러블, 아토피, 모공, 블랙헤드, 피지, 각질 등 피부고민에 효과적으로 작용한다. 또한 고유의 삼투압 현상으로 천연머드 속의 유기성분과 천연미네랄(무기성분)성분, 수분 등의 영양분을 피부에 공급하여 피부가 부드럽고 탄력 있게 변한다.



일반머드팩이나 황토팩과 달리 바다 속에서 공기와 차단, 심해천연머드 고유의 유효성분이 완벽하게 함유되어 뛰어난 기능을 발휘하며, 미네랄에 포함된 다양한 무기질과 미량 원소는 항균 작용을 도와 앞서 말한 피부질환은 물론 물리치료에도 효과적이라고.



참조은머드 엄익태 대표는 “화학방부제가 첨가된 화장품은 피부는 물론 몸에서 내분비장애를 일으킬 정도로 독성이 강하다” 덧붙여 “그린펄은 피부에 필요한 천연미네랄 성분과 유기성분이 화학방부제로부터 고객의 피부를 안전하게 관리해주어, 많은 고객들이 그 효과를 체험하고 있는 만큼 더욱더 품질향상을 위해 연구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참조은머드(http://www.charmmud.com/)는 그린펄 머드를 이용한 제품을 판매하는 업체로 천연성분의 머드팩, 미용비누, 샴푸, 염모제를 연구&판매하고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구입가능하며 그린펄 머드팩 보관방법은 냉장보관, 미개봉 3년, 일회용 파우치팩은 개봉 후 2-3일 이내이며, 모든 피부타입에 4계절 사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