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컴즈, '싸이메라' 글로벌 다운로드 500만 넘어

입력 2013-02-19 09:10
SK커뮤니케이션즈는 자연스러운 얼굴 보정에 탁월한 카메라 앱 ‘싸이메라(Cymera)’가 공개 11개월만에 글로벌 다운로드 500만을 넘어섰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글로벌 500만 다운로드 돌파는 지난 3월 첫 선보였던 ‘싸이메라'가 인물보정 및 성형 기능으로 인기를 끌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 사용자를 확보하여 글로벌 앱으로 성장해 이뤄낸 성과라고 회사는 전했습니다.



SK커뮤니케이션즈는 현재 태국, 미국, 대만, 일본, 홍콩 등 220여개국의 전 세계 이용자들이 ‘싸이메라'로 월 평균 1억장의 사진을 촬영하고, 외부에서 이미 촬영하여 저장된 사진을 보정하거나 꾸미는 등 사진 편집 기능을 이용하는 경우도 월 1천600만여 건이 넘는다고 설명했습니다.



SK커뮤니케이션즈는 특히 '싸이메라'가 태국에서 ‘12년 4월 구글마켓 사진 카테고리 부문 1위 진입 이후 현재까지 3위를 기록하는 등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으며, 지난 달 홍콩 WTIA(홍콩무선기술산업협회)가 주관한 아시아 최대 국제 모바일 앱 콘테스트에서 라이프스타일 부문에서 탁월한 품질을 인정받아 어워드(Certificate of Merit)를 수상하기도 했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강민호 SK컴즈 소셜카메라 TF장은 “그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 세계 이용자들이 사진을 통해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신개념의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으로 거듭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