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이든 여성이든 대인관계가 활발해진 요즘 돌출입 치료에 대한 많은 일반인들의 관심 이 집중되고 있다.
돌출입의 치료는 일반인이 생각하는 것만큼 간단한 치료가 아니기 때문에 사전에 철저한 준비와 이해가 필요하다.
또한 입이 잘 다물어지지 않는 경우나 입에 힘을 주어 다물었을 때 턱에 주름이 생기는 경우, 옆에서 봤을 때 코보다는 입술이 많이 나온 경우, 코가 오똑한 느낌이 들지 않을 경우, 웃을 때 윗잇몸이 훤히 드러나는 경우도 돌출입에 해당된다.
따라서 돌출입을 한가지 유형으로만 판단해서는 안된다.
기본적으로 돌출입은 제1유형, 제2유형, 제3유형, 주걱돌출, 긴 얼굴 돌출, 하악왜소형 돌출 등 여러 유형으로 나뉘는데 각 유형에 가장 적합한 맞춤형 돌출입시술을 선택해야 드라마틱하고 자연스러운 결과를 기대 할 수 있다.
돌출입이라고 잘못 판단되고 있는 경우들과 함께 의학적으로 정확하게 진단되는 돌출입도 유형별 차이나 돌출 정도를 정확하게 고려하지 않고 일률적인 전방분절법(발치 후에 수술하는 돌출입 수술)으로 시술한다면 시술 후 얼굴이 합죽해 보이거나 시술 전보다 도리어 얼굴이 더 길어 보이게 되고 주걱턱 인상이 되거나 나이가 들어 보이는 등 예상치 못한 결과가 종종 일어난다.
또한 돌출 정도가 심한 제1유형이나 제2유형의 경우 양악수술 만으로 디자인되면 돌출된 입의 후퇴 정도가 부족한 경우가 생길 수 있다.
따라서 돌출입시술은 얼굴 전체의 밸런스를 잡아주는 차원에서 유형에 따라 적합한 시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에뜨 성형외과?치과 박흥식 원장은 “시술적 소양이 뛰어난 전문의를 찾기 위해선 상담 시 전문의가 시술 한 다양한 돌출입 유형별 시술 사례를 직접 확인하는 게 좋다”며 “제대로 된 돌출입시술은 어색하거나 퉁명스럽게 보이는 입 모양과 턱끝 모양을 세련되고 자연스럽게 만들기 때문에 웃을 때 보이는 잇몸과 두툼한 입술이 개선이 되는 한편 콧대도 상대적으로 오똑해지기 때문에 정면, 옆면 얼굴의 균형과 조화를 만들어 준다”고 설명했다.
또한 박원장은 이러한 돌출시술 별 사례들을 상담 과정 과 홈페이지, 관련 카페나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는 병원을 만난다면 성공적인 돌출성형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