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래머러스한 몸매를 위해 가슴성형을 하는 여성들이 늘어났다. 이에 따라 최근 일반 가슴성형에 비해 가슴 형태와 유사한 디자인으로 자연스러운 가슴모양과 촉감을 만들어주는 물방울 가슴성형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는 물방울 형태의 보형물 삽입해 자연스러운 가슴라인을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원형 보형물과 달리 유방 내 공간의 형태에서 뜨는 공간이 적기 때문에 보형물의 위치 변형 등의 부작용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물방울 가슴성형은 가슴이 아주 빈약하거나 흉곽이 좁은 경우, 젖꼭지에서 유방 밑선까지 거리가 짧은 경우에 적합하다는 것이 일반적으로 알려진 사실이다. 하지만 무조건적으로 물방울 가슴성형을 고집하기 보다는 유방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하여 체형에 맞는 수술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는 게 전문가들의 조언.
부산 삼성뉴방외과 정정필 원장은 “가슴성형은 겉모습의 변화도 중요하지만 유방의 기능 보존과 각종 유방질환에 대한 방지를 위해 수술 전후 유방암 검진은 필수로 이루어져야 한다”며 ‘가슴성형 전 피부 내 지방층 및 근육, 유선조직 등에 대한 정확한 파악을 통해 개인의 체형에 맞춘 설계와 수술 방법, 보형물 선택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정정필 원장은 국내외 여러 학회 유방 관련 논문 발표와 10년이 넘는 내시경유방수술 경험을 통해 대부분의 물방울 가슴성형이 밑선절개나 유륜절개를 통해 시행 되었던 것에 비해 300cc 미만의 작은 보형물의 경우 겨드랑이 절개를 이용하여 흉터를 최소화 하는 수술이 가능하다는 것을 설명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