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힐링(Healing, 치유)' 바람이 불면서 올 설 선물에도 관련 제품이 눈길을 끌고 있다. 친환경 및 유기농 재료를 사용한 식품부터 휴식과 여유를 즐길 수 있는 호텔 스파 패키지까지 '힐링'을 키워드로 한 다양한 설 선물 패키지를 살펴봤다.
◆ 롯데백화점 '친환경 힐링푸드' 구성
롯데백화점은 설을 맞아 청정지역에서 자란 친환경 '힐링푸드'를 이색 선물 패키지로 구성해 선보였다. 청정지역에서 유기농 사료로 키운 '웰빙 유기농 한우 선물세트', 친환경 재배한 '해담정 친환경 영암 대봉곶감세트', 국내산 최상등급의 김원초만 사용한 '만전 친환경 김세트', 전통사찰비법으로 만든 '올가 도림원 장류선물세트' 등 친환경 힐링푸드를 구성하여 건강과 실속을 선물할 수 있도록 했다.
◆ 로얄네이쳐 '힐링 명절 세트'
천연화장품 브랜드 로얄네이쳐(대표 안미현, www.royal-nature.com)는 설 명절을 맞아 천연성분으로 가족의 피부건강을 지킬 수 있는 '힐링 명절 세트'를 출시했다. '라벤더, 숯, 율무, 캐모마일, 허니레몬바디, 해조바디비누 등 총 6종으로 구성된 '천연비누세트'와 꿀과 레몬 성분이 함유된 '허니레몬 6종세트', '시어버터 27% & 알로에 베라 4입 세트' 등으로 총 6가지 세트로 구성돼 있다. 천연화장품은 가족 모두가 사용할 수 있어 실속과 피부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 로얄네이쳐 '힐링 명절 세트'는 30% 할인된 가격으로 10일까지 한정 판매된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힐링 스파 패키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명절 음식을 준비하느라 고된 연휴를 보냈을 어머니와 아내, 고향방문을 위해 장기간 운전대를 잡은 아버지와 남편을 위해 스파프로그램과 식사가 포함된 '스파 다이닝 패키지'를 선보였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2층에 위치한 '인스파'에서 피로도 풀고 4개의 대표 레스토랑에서 여유롭게 식사를 할 수 있다.
◆ 아모레퍼시픽 오설록 '명차 세트'
커피에 밀렸다가 힐링 열풍과 함께 '차(茶)'가 다시 뜨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오설록은 설을 맞아 품격과 실속을 더한 '명차 선물세트'를 제안한다. 오설록 명차 세작은 한라산 오설록 다원에서 자란 어린 차 싹을 따서 정성을 다해 만든 차로 감미로운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전통 작설차다. 설 선물세트로 간편하게 세작 피라미드 티백 40입과 삼다연 제주영귤 샘플팩이 함께 구성됐다.
◆ 갤러리아 백화점 고메이 494 '여주 유기농 쌀'
갤러리아는 여주군 농민 대상을 수상한 구은회 씨의 쌀을 '갤러리아 여주 유기농 쌀'로 브랜드화하여 선보이고 있다. 갤러리아 여주 유기농 쌀은 밥을 지었을 때 향기가 좋고 찰기가 찹쌀만큼 강해 풍미가 남다른 히토메보레 품종으로 생산된다. 설을 맞아 갤러리아는 계약재배쌀 1kg, 유기혼합곡 1kg, 유기발아현미 1kg으로 구성된 '고메이 494 명품 유기잡곡 세트'를 내놨다.
◆ 올가홀푸드 '친환경 선물세트'
친환경 전문 식품 올가홀푸드는 설을 앞두고 오는 9일까지 '친환경 명품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이번 기획전을 통해 친환경 과일 및 한우세트, 고품질 수산물 선물세트 등 가족과 지인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담아 선물하기 좋은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또한 올가에서 독점 개발한 PB상품인 올가 명품 전통 어간장 세트, 올가 유기 참기름 세트 등 특색 있는 상품들도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