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 콘텐츠취업지원실은 구직 과정에 있는 젊은이들이 용기와 자신감을 잃지 않고 끝까지 자신의 꿈을 실현해 나가는 데 도움이 될 ‘청춘을 위한 힐링특강’을 오는 15일 오후 2시에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홀(서울 상암동 소재)에서 열릴 이번 특강 1부에서는 젊은 시절의 굴곡을 이겨내고 스타 영어강사로 우뚝 선 성신여대 문단열 교수가 나섭니다.
최근 '잉여라 쓰고 나라고 읽는 인생들에게' 라는 책을 출간해 대학생들에게 많은 공감을 얻으며 희망 전도사로 불리고 있는 문 교수는 ‘꿈을 찾아 드립니다’라는 주제로 실패를 겪고 일어서는 용기와 자신감을 심어줄 힐링 스토리를 들려줄 예정입니다.
2부에서는 36세 젊은 나이로 구글(Google) 본사 상무자리에 오른 미키 김(김현유)이 ‘직업과 꿈(JOB & DREAM)’이라는 주제로 똑똑한 진로 찾기와 꿈을 실현하는 방법에 대해 강연합니다.
미키 김 상무는 삼성전자를 거쳐 구글 본사 상무가 되기까지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한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갈 예정이다. 그는 최근 '꿈을 설계하는 힘'이라는 책을 출간하며 대한민국 청춘들에게 꿈에 대한 도전정신을 심어주고 있다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소개했습니다.
홍상표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은 “이번 특강은 취업에 실패한 경험 때문에, 혹은 취업에 실패할까봐 두려워하는 젊은이들이 용기를 되찾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라며 “많은 젊음이들이 끝까지 자신의 꿈을 향해 도전하는 힘을 얻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참가신청은 오는 14일까지 컬쳐리스트 홈페이지(www.culturist.or.kr)를 통해 가능하며 모집인원은 선착순 300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