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왕” 오픈 2주 만에 게임분야 4위 등극

입력 2013-01-29 10:33
수정 2013-01-29 10:41
■ 실제 실시간 주식정보를 기반으로 모의투자를 할 수 있는 게임 “주식왕”



■ 게임에서의 투자 실력이 실제 투자실력과 동일하게 설계



■ G-Learning 개념을 살리는 등 게임의 순기능에 주목







(주)큐빅스튜디오(대표 최웅규)는 세계 최초 실시간 투자전략 게임 “주식왕(http://www.kingofstock.co.kr)”이 서비스 오픈 이후 불과 2주만에 전략시뮬레이션 게임 분야에서 기존 온라인 게임들을 제치고 4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웹사이트 순위 분석기관 랭키닷컴 조사)



“주식왕”은 플레이어가 투자사의 CEO가 되어 직원들에게 투자를 지시해 돈을 벌고 회사를 키워가는 투자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투자 성과에 따른 인센티브를 가지고 실제 주식시장과 동일한 실시간 모의투자를 할 수 있으며 또한 모의투자로 번 돈으로 회사를 더 빠르게 성장시킬 수도 있다.







주식왕은 게임플레이를 즐기는 것 뿐만 아니라, 주식을 처음 접하는 이용자들에게는 주식을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는 기회을 제공하고, 초보투자자 또는 수익을 내지 못하는 투자자들에게는 실시간 모의투자를 통해 자신만의 투자기법을 완성하여 실전 투자에서 성공투자로 갈 수 있는 도우미 역할을 하게 된다.



한편 오픈 이벤트로 동시 진행되는 “그랜드오픈 수익금 짱”, “퀘스트 수행의 지존!!”, “주식왕이 뭐야??”, “출석은 내가 짱!!”, “크롬이 최고!!” 등의 이벤트를 통해 총 770명에게 슬래이트PC와 아이패트미니, 17인치 모니터 등 회원가입만 해도 푸짐한 경품이 지급될 예정이며, 게임을 열심히 하는 고객의 경우에는 경품 당첨 확률이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