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드롭탑, 베이커리 레시피 공모전 시상식 개최

입력 2013-01-21 08:41
카페 드롭탑(DROPTOP, www.cafedroptop.com)은 논현동 드롭탑 본사 대회의실에서 <드롭탑 베이커리 레시피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미래 전문 베이커의 꿈을 가진 학생들을 지원하고 자사의 커피전문점 베이커리 메뉴를 강화하고자 기획된 것으로, 작년 11월부터 대학생을 비롯한 아마추어 제빵인들의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접수 받아, 엄격한 심사를 통해 총 36팀, 41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맛, 커피와의 조화, 독창성, 디자인, 간편성 등을 고려해 선정된 대상은 ‘코코넛 패스츄리 파이와 와플’을 제안한 김지윤(19)양이 수상했다. 패스츄리로 와플을 만든다는 발상의 전환과 코코넛을 주 재료로 해 맛의 조화가 잘 어우러진 레시피를 제안했다는 점에서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올해 전주대 외식조리학과 입학을 앞두고 있는 김지윤 양은 “요리, 베이커리에 관심이 많아서 수능 후 남은 시간을 활용해 열심히 준비했는데 예상치 못하게 1등으로 선정돼 너무 기쁘다”며 “대학 합격과 함께 2013년 새해 좋은 선물을 받은 것 같고, 이를 밑거름으로 관련 분야의 공부도 열심히 할 계획이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이와 함께, 2등에는 5팀에 선정됐는데 베이글칩, 미인 바, 양갱치즈케익 등 신선함과 감각이 돋보이는 다양한 레시피 아이디어를 선보인 대학생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날 시상식에는 결선에 오른 6팀이 참석했으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200만원과 상장이, 2등 5팀에게는 각각 3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됐다. 이 외 3등 수상자 30명에게는 10만원 상당의 드롭탑 멤버십 포인트가 지급됐다.







시상식 후에 수상자들은 드롭탑 R&D센터를 방문해 실제 커피전문점에서 제공되는 베이커리 및 커피를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 프로그램을 가졌으며 수상한 레시피는 향후 드롭탑 R&D센터 전문가들을 손을 거쳐 전국 드롭탑 매장에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