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관련학과 졸업생 및 영어 교강사, 영어유치원 교사라면 한번쯤 들어보았을 테솔자격증(TESOL, Teaching English to Speakers of Other Language)은 ‘영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사람에게 영어를 가르칠 수 있는 전문 영어교사 자격증’이다.
최근 2013년 공교육에서 원어민 교사가 퇴출되고 그 자리를 한국인 교사가 메우고 있는 실정이다. 2013년인 올해부터 교육과학기술부에서 2,300명의 영어회화 전문강사 채용이 발표된 바 있으며 영어교사자격증소지자 외에도 테솔(TESOL)자격증 소지자를 인정하고 채용한다고 밝혔다.
최근 3년간 영어교육의 흐름이 실용영어 중심으로 집중됨에 따라 국가에서도 수능을 대신하는 영어능력평가시험인 NEAT교육과정을 발표하여 벌써부터 이에 대비한 NEAT전문강사 양성과정이 강남 학원가에 우후죽순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그뿐 아니라 대기업 면접 시 영어 프리젠테이션과 영어토론시에도 테솔(TESOL) 자격증이 인정되고 있다.
전국 9,00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공신력 있는 교육청 인가 평생교육원인 타임스 테솔(TESOL)은 국내 단기 8주의 기간과 미국명문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 롱비치(California State University, Long Beach)테솔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비정규직 근로자를 위한 국비지원 테솔(TESOL) 과정은 보다 경제적인 금액으로 자기계발과 이직을 위해 영어교육을 받고자 하는 근로자들에게 더없이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
테솔 과정을 수료하면, 미국명문 캘리포니아 주립 롱비치 대학(California State University, Long Beach)에서 발급하는 TESOL 자격증과 타임스미디어 명의의 수료증을 수여받게 되며,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지 않는 세계 각국에서 영어교사로 활동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석사과정을 희망할 경우 미국 플로리다 노바 사우스 이스턴 대학의 석사과정에 진학할 수 있으며 학점연계를 통해 1년 만에 테솔 석사학위를 취득할 수도 있다.
입학상담 및 문의는 홈페이지 타임스 테솔(www.timestesol.com) 또는, 전화 02-558-1690로도 가능하며 오는 1월 19일(토)에는 타임스테솔 강남교육원에서 TESOL 설명회도 개최, 과정안내는 물론 테솔(TESOL)에 관한 다양한 정보와 무료 레벨테스트 및 모의수업 등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