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습관만으로 주름개선 어려워 주름성형외과 찾는 발길 증가

입력 2013-01-16 16:18
요즘은 어딜 가나 ‘동안 외모’가 주목을 받는 시대다. 따라서 모든 이들이 조금이라도 더 어려 보이는 외모를 가지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한다. 특히 여성들은 다양한 안티 에이징 화장품을 구매해 꾸준히 사용한다. 하지만 무심한 세월은 멈추지 않고 흘러 얼굴에 팔자 주름, 이마주름 등 다양한 주름을 남긴다.



주름은 노화로 인해 피부가 얇아지고 피지선 분비가 감소하면서 발생한다. 더불어 피부를 지탱하던 조직들이 약해져 중력에 의해 밑으로 쳐지고 피하지방과 그 아래 근육, 뼈 조직까지 위축되며 이를 감싸는 피부에 주름이 생기는 것이다.



노화를 막을 수는 없지만 꾸준한 운동과 규칙적인 생활습관이 주름의 생성을 조금은 억제할 수가 있다. 하지만 이미 만들어진 팔자 주름, 이마주름으로 고민하고 있는 사람들이 찾는 것은 성형 외과적 시술이다.



김성기 성형외과의 김성기 원장은 “최근에는 외과적 수술로 말미암은 부작용을 줄이고 반영구적 효과를 높일 수 있는 근본적인 주름 치료방법이 관심을 끌고 있다.”며, “특히 트리플리프팅은 수술 난도가 높고 회복기간은 긴 편이지만 얼굴 전체의 굵은 주름이나 미세한 목주름까지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고 소개했다.



이마주름과 팔자 주름, 목주름 등은 수술 시 피부와 함께 피부 아래의 근육층도 함께 팽팽하게 당겨 주는 것이 중요하다. 주름은 피부에만 생기는 것이 아니라 피부 아래의 근육층에도 함께 생기기 때문이다.



특히 목주름 성형은 턱밑 피부를 최소한으로 절개한 후 이를 통해 늘어진 근육을 묶어주고 피부를 당겨주는 수술이다. 목 부위에 늘어진 피부가 당겨지며 주름이 없어지는 효과가 있다. 늘어진 목 부위에 지방이 많이 쌓여 있다면 이를 제거하는 수술이 필요할 수도 있다.



피부만 당겨도 수술 결과는 크게 차이가 없으나 효과가 유지되는 기간에서 차이가 난다. 근육층의 주름을 해결하지 않은 채 피부만을 개선했다면 효과 지속기간이 그만큼 짧을 수밖에 없다. 일반적으로 근육층의 주름까지 폈을 때는 효과가 5~7년 이상 지속한다.



김 원장은 “주름 성형수술은 성형수술 분야에서도 특히 숙련된 기술을 필요로 하는 분야기 때문에 주름성형전문 성형외과 전문의가 직접 시술해야 시술효과가 높다”며, “반드시 전문병원의 전문의와 상담을 진행한 뒤 자신의 주름상태, 피부타입, 시술 부위 등을 정확히 진단하고 자신에게 꼭 맞는 주름성형을 알아보는 것이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