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현실로? 온라인 주식게임 “주식왕”

입력 2013-01-14 14:21
수정 2013-01-14 15:04




(주)큐빅스튜디오(대표 최웅규)는 14일 게임 내에서 실제 실시간 주식 시세를 기반으로 한 모의투자와 다양한 주식관련 컨텐츠 서비스를 제공하는 투자 전략 게임 “주식왕(http://www.kingofstock.co.kr)” 서비스를 15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주식왕”은 플레이어가 투자사의 CEO가 되어 직원들에게 투자를 지시해 돈을 벌고 회사를 키워가는 투자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투자 성과에 따른 인센티브를 가지고 모의투자를 할 수 있으며 또한 모의투자로 번 돈으로 회사를 더 빠르게 성장시킬 수도 있다.







특히 “주식왕”의 모의투자는 실제 주식거래에 사용되는 실시간 주식시세 정보를 사용한다는 것이 유사 게임들과 다른 점이다.



실제 주식투자와 동일하게 구현돼 있어 게임 내 모의투자로 게임머니를 벌기 위해서는 실제 주식투자를 잘해야 한다.



모의투자를 잘하기 위해 경험을 쌓아가는 전 과정이 실제 주식투자에도 동일하게 적용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주식왕’은 주식투자를 이미 시작했거나 어느 정도하고 있는 사람뿐 아니라 주식투자에 관심이 있는 사람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주식투자 노하우는 물론 경제 전반에 대한 학습까지 커뮤니티와 전문가로부터 지원받을 수 있는 ‘주식왕’은 대학생이나 중고등학생들에게도 매력적인 게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최웅규 (주)큐빅스튜디오 대표는 “현실세계와 연결된 주식투자를 게임의 특성과 연결한 것이 ‘주식왕’의 특징”이라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 및 서비스들을 지속적으로 추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주식왕’ 오픈에 맞춰 슬레이트PC, 아이패드미니, 백화점상품권 등 게임을 즐기는 사용자를 대상으로 ‘대박 경품 이벤트’를 함께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