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여친……, 눈, 코, 턱, 양악 돌려 깎기! 너 환장하는 그 가슴은 물방울 코젤!”
연일 화제를 낳고 있는 모 케이블 방송사의 성인용 예능프로그램에서 선보인 ‘플라스틱 페이스’라는 일명 ‘성형송’ 가사 일부다.
‘물방울 코젤’ 이란 직접적인 표현이 다소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겠지만, 최근 건강하고 글래머러스한 몸매가 각광 받으면서 아름다움을 추구하기 위해 가슴성형을 고민해 본 여성들로선 더 이상 새롭지 않은 개념이다.
실제 가슴성형 시, 들어가는 보형물에 대한 선택을 할 때, “나는 물방울 보형물을 원한다”고 먼저 요구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하지만 이는 관련한 블로그나, 카페 등의 검증되지 않은 인터넷 매체를 통해 잘못된 정보도 많다.
UBA 성형외과 박성철원장은 “무분별하게 인터넷을 통해 알려진 소위 ‘물방울 보형물’의 장점과 단점에 대부분 잘 모르시는 경우가 많다”며 “물방울 보형물’은 의학적으로 모양이 일정한 ‘실리콘 유방 보형물 (Form-stable silicone gel breast implant)’이라 부르는데, 단순히 볼륨만을 ‘채우는 것(filling)’이 아닌 많이 채워야 할 곳과 적게 채워야 할 곳을 구분하여 ‘다듬는 것(shaping)’이 가능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자연스러운 가슴을 얻을 수 있는 것이 장점” 이라고 한다.
특히 피부가 얇아서 보형물의 쭈글거림이 예상되거나 반대로 피부가 단단하고 두꺼워서 잘 늘어나지 않는 경우에 물방울보형물이 좋다.고 한다.
무엇보다도 “가슴성형수술을 하고 싶은 사람은 수술이 자신에게 정말 필요한지, 어떤 보형물 등을 쓰는지 잘 알아보고 절개도 겨드랑이절개, 유륜절개, 밑선질개 중에서 자신에게 맞는 적합한 수술이 무엇인지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