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포장이사 주의사항, "미리 체크하세요"

입력 2012-12-18 15:34




이사 성수기인 가을은 이미 지난 지 오래지만 실속 있는 이사를 위해 일부러 겨울 이사를 계획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그러나 겨울철 이사의 복병인 추운 날씨와 폭설로 인한 빙판 등 순조로운 이사를 방해할 수 있는 위험 요소들도 많은 것이 사실. 만족스러운 겨울철 이사를 위해서는 어떤 사항들을 주의해야할까.



숙련된 전문가 선택



어떤 상황에도 마찬가지지만 특히 겨울철은 예기치 못한 상황이 발생하기 쉬워 숙련된 전문가의 손길이 필수적이다. 미끄러움, 폭설, 추운 날씨 속 이사짐 관리 등 어떤 상황에서도 능숙하게 대처할 수 있는 오랜 경력과 노하우를 가진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특히 작은 부분까지 세심하게 신경 써야 하는 사무실 이사라면 더욱 세심하게 이사 업체를 선정해야 한다.



계약서는 꼼꼼하게 작성



이사 전 작성하는 계약서는 작은 부분까지 꼼꼼히 살펴 적어야 한다. 혹시나 애매한 표현이 있다거나 추후 추가비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지를 미리 확인할 필요가 있다. 계약을 하기 전에는 업체가 믿을 만 한 곳인지 허가증과 보험 가입 증서 등을 통해 반드시 체크해야 한다. 무허가 이삿짐 센터 등에 덜컥 맡겼다가는 불미스러운 상황에 놓일 수 있다.



사전 견적을 충분히 활용



이사 전 여러 업체를 비교해 견적을 내 보고 가장 합리적인 선택을 하는 것은 필수. 그러나 사전에 제시된 가격이 너무 낮다면 일단 의심해 보아야 한다. 이사 진행 중 추가 비용을 요구해 난감해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혹은 무허가 이삿짐센터이거나 신뢰하기 어려운 이삿짐 센터일 가능성도 있다. 큰 일인 만큼 비용을 아끼려다가 오히려 손해를 보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자.



마무리까지 체크



이사 후 가구 배치 및 청소는 결코 녹록치 않은 일이다. 마무리까지 깔끔하게 책임져 주는 곳인지를 따져본 뒤 계약해야 한다. 최근에는 피톤치드 서비스 등 수준 높은 서비스를 덤으로 제공하는 곳도 있으니 미리 알아본다면 기분 좋은 쾌적함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GS이사몰(www.gs24mall.com)은 보관이사, 원룸이사, 사무실 이사, 해외이사 등 전 분야에 걸쳐숙련된 전문 인력을 갖춘 이사 전문업체다. 포장, 정리, 청소 등 수준 높은 이사 서비스는 물론 이사 계약한 모든 고객에게 은나노 피톤치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상쾌한 새 출발을 돕고 있다.



성수기가 아닌 만큼 여유롭다는 장점은 있지만 그만큼 주의할 사항도 많은 겨울철 이사, 조금은 번거롭더라도 사전에 꼼꼼히 알아보고 선택해야 산뜻하고 기분 좋은 새 출발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믿을 수 있는 수준 높은 업체 선정이야말로 성공적인 이사의 첫 걸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