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진 볼 살과 이중턱 해결… V라인 만드는 '아큐스컬프'

입력 2012-12-13 10:49




다이어트에 대한 여성들의 열망은 끝이 없다. 날씬한 몸매는 물론 V라인 얼굴을 갖기 위해 통통한 볼 살을 빼고자 하는 여성들도 많다. 하지만 선천적으로 얼굴에 지방이 많은 경우는 작고 갸름한 V라인 얼굴형을 갖기란 쉽지 않다.



적당하고 통통한 얼굴 살은 앳돼 보이는 동안 이미지를 주기도 하지만 과도할 경우 나이가 들면서 탄력이 저하됨에 따라 중력에 의해 쉽게 처지고 이중 턱, 심술보 등으로 발전할 수 있어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부분이기도 하다.



대개 복부, 허벅지, 엉덩이, 팔뚝 등 신체에 축적된 과도한 지방을 제거할 경우 지방흡입술이 시행된다. 지방흡입은 주로 바디라인과 같은 몸매를 개선하고자 할 때 주로 시행되는데 얼굴에도 지방흡입을 적용할 수 있을까. 답은 그렇다. 바로 ‘아큐스컬프’를 이용한 시술이다.



‘아큐스컬프’는 아큐스컬프 레이저를 이용한 지방용해술을 말한다. 주로 볼 살, 광대 살, 턱 살, 이중 턱과 같은 얼굴살이 두툼하거나 처진 경우, 보다 안전하면서도 확연하게 얼굴의 윤곽을 바로잡고 탄력 있게 만들어주는 페이셜 리프팅 시술법이다.



전신마취나 절개가 필요 없는 아큐스컬프는 1444nm의 파장으로 지방층에 직접 레이저를 쏘아 지방 이외의 조직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없애고 싶은 부위의 지방만을 선택해 녹일 수 있다. 민감한 얼굴 부위의 지방을 안전하면서도 효율적으로 제거할 수 있어 각광 받고 있는 시술이다.



뿐만 아니라 피부 진피층에 자극을 주어 콜라겐 생성을 유도해 피부 결 개선은 물론 탱탱하고 탄력 있는 피부 타이트닝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랜드성형외과 이세환 원장은 “아큐스컬프는 20~30대 젊은 여성층뿐만 아니라 노화로 인해 처진 얼굴 살을 갖고 있는 중장년층 사이에서도 선호되어진다. 연령층에 따라 피부상태도 다르며, 각 개인마다 얼굴형 지방분포도 등이 다른 만큼 안전하고 성공적인 시술 결과를 위해서는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적합한 시술 방향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아큐스컬프는 얼굴 라인의 개선은 물론 겨드랑이, 종아리, 발목살, 팔뚝살 등의 부분비만 교정에도 활용된다. 아큐스컬프 비용이나 가격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최상의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아큐스컬프 잘하는 곳에서 받는 것을 권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