굽네치킨, 100% 우리쌀 오븐구이 '쌀강정' 출시!

입력 2012-12-03 09:17




오븐구이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이 100% 우리쌀로 만든 오븐구이 ‘쌀강정’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쌀강정은 굽네치킨이 치킨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신개념 오븐구이 닭강정으로 100% 국내산 쌀과 현미 크런치를 입히고 오븐에 구워내 바삭한 식감을 살린 후 특제 강정소스를 가미한 것이 특징이다.



굽네치킨은 이번 신메뉴를 통해 닭강정은 순살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치킨 본연의 맛을 다양한 부위로 즐길 수 있는 ‘뼈 있는 닭강정’을 선보였다. 두꺼운 밀가루 옷 대신 쌀, 현미 크런치를 얇게 입혀 바삭함을 유지하며 기름에 튀겨내는 대신 굽네치킨 고유의 조리법인 오븐에 구워내는 방식을 통해 칼로리를 대폭 낮췄다.



특히 꽃미남 셰프인 신효섭 셰프가 직접 이번 메뉴 개발 단계부터 참여했다. 아이들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재료이면서 바삭한 식감으로 기존 닭강정과의 차별화된 맛을 제공하기 위해 ‘우리쌀’을 핵심 재료로 사용했다는 것이 신셰프의 설명이다.



굽네치킨은 강정소스를 묻혀 오븐에 구워낸 ‘오븐 떡구이’를 쌀강정과 함께 구성해 어른부터 어린아이들까지 온 가족이 풍성하게 메뉴를 즐길 수 있게 했다.



또,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쌀강정을 주문한 고객에게 컴퓨터 USB연결이 가능한 병아리 온열 마우스 패드를 증정하며 해당 이벤트는 각 매장별 소진 시까지 제공된다.



한편, 굽네치킨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지난 1일, 강남에 위치한 모두다비어(Mo doo da beer)에서 굿네이버스와 함께 진행한 ‘희망나눔학교 급식비 기금 마련을 위한 나눔파티’ 현장에서 쌀강정 시식 및 품평회를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