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시장에 부는 ‘에코-힐링’ 바람.. 눈여겨 볼 곳은?

입력 2012-11-30 16:48
- 단지 내 환경뿐 아니라 뛰어난 자연환경 갖춘 곳에 입지한 단지들 눈길



- 한강신도시, 수도권 서북부 주거벨트의 중심에 위치.. 개발호재 풍부해 우수한 미래가치 기대



- ‘한강신도시 계룡리슈빌’, 실수요자들에게 선호도 높은 74 · 84㎡ 총 572가구로 구성



최근, 침체된 주택시장에 자연 속에서 치유력을 회복하고 몸과 마음이 건강한 삶을 누리는 것을 뜻하는 ‘에코-힐링(eco-healing)’ 바람이 불고 있다.



건설업체들은 풍부한 녹지를 확보하여 자연을 주제로 쾌적한 조경 공간을 조성하며 입주민들이 단지 안팎에서 자연을 만끽할 수 있도록 배려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부동산 관계자는 “최근 실수요자 위주의 시장개편으로 조망과 쾌적성 등이 주택을 선택하는데 중요한 기준으로 작용하고 있다”며 “특히 단지 조경이나 녹지공간의 경우 한번 지어지면 바꿀 수 없기 때문에 가치가 더욱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단지 내의 쾌적한 환경뿐 아니라 뛰어난 자연환경을 갖춘 곳에 입지한 단지들이 주목 받으며, ‘에코-힐링’이 가능한 김포 한강신도시의 아파트가 수요자들에게 손짓하고 있다.







김포 한강신도시, 단지 안팎에 ‘자연’을 품은 ‘한강신도시 계룡리슈빌’ 주목



한강신도시에 분양중인 아파트 중 주목해볼 만한 곳은 바로 ‘한강신도시 계룡리슈빌’이다.



김포 한강신도시는 2014년 말까지 총 1,808,215㎡의 규모의 7개의 주제공원이 들어서고, 도시 내에는 한강물을 끌어들여 운하 중심의 커낼 시티(Canal City)가 만들어지는 등 야생조류와 사람이 함께할 수 있는 국내 최초의 신도시로 새로운 도시의 면모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계룡리슈빌’의 단지 내에는 허브아일랜드, 늘푸른잔디마당, 햇살갤러리 등의 다양한 자연친화적 테마공간을 비롯해 단지 내 자연수로와 연계된 생태연못을 조성하여 쾌적한 조망이 가능하다. 여기에 넓은 잔디마당을 통한 오픈스페이스의 확보, 물과 숲을 주제로 한 테마공간 디자인 등 생태면적률 43% 이상이 확보된 친환경 단지를 구현했다.



지하 2층~지상 22층, 총 6개동 규모로 실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74㎡ 176가구, 84㎡ 396가구 총 572가구로 구성된다.



‘한강신도시 계룡리슈빌’, 중심상업지구 인접, 개발호재 풍부해 우수한 미래가치 기대



‘한강신도시 계룡리슈빌’은 김포 한강신도시 중심상업지구에 바로 인접한 Ab-05블록에 위치해 우수한 생활 인프라를 기대할 수 있고, 작년 7월 개통된 김포한강로를 통해 여의도 20분, 강남 40분대에, 홍대와 신촌, 서울역을 오가는 광역급행버스를 통해 서울역까지 40분에 닿는 등 서울 접근성이 한층 개선됐다. 여기에 김포도시철도 101역사(가칭)가 개통되면 김포공항역 환승이 가능하고 서울지하철 5·9호선 및 인천공항철도와 연계되어 사통팔달의 교통여건을 자랑하는 초역세권으로 향후 미래가치도 매우 뛰어나다는 평이다. 제2외곽순환도로 또한 단계별 착공으로 2017년 완공 시 한강신도시는 최대의 교통 수혜지역으로 떠오르게 된다.



저렴한 분양가에 파격적 혜택 제공, 신도시 내 집 마련의 기회



‘한강신도시 계룡리슈빌’의 분양가는 3.3㎡당 800만원 초반대로, 발코니확장비가 분양가에 포함되어 있어 한강신도시내 가장 합리적인 분양가에 중도금 50% 전액무이자(입주 최초 지정일까지) 혜택까지 제공한다. 또한 분양전환 가격을 미리 확정해서 받는 ‘확정분양가 아파트’로 입주 5년 이후 분양 전환 시 확정분양가와 감정평가금액 중 더 낮은 금액으로 분양전환금액이 책정되어 시세가 하락하더라도 분양가 변동에 대한 리스크가 적고, 수요자들이 자금계획을 세우기에 용이한 장점이 있다.



‘한강신도시 계룡리슈빌’은 현재 선착순 동호수 지정계약을 진행 중이며, 입주는 오는 2012년 12월 말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 1079번지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