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닉글로리, 삼성과 손잡았다

입력 2012-11-27 13:38
<앵커>



코닉글로리가 삼성그룹 관계사와 손잡고 보안시장 공략에 나섭니다.



국내를 넘어 해외시장까지 진출한다는 계획입니다.



박영우 기자입니다.



<앵커>



보안 네트워크 솔루션 전문업체 코닉글로리가 삼성 관계사 시큐아이닷컴과 함께 보안 시장 공략에 나섭니다.



코닉글로리는 최근 시큐아이닷컴과 함께 두 회사가 보유한 침입방지시스템 공동사업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두 회사가 개발한 보안 시스템은 서로의 판매 채널을 통해 함께 판매됩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코닉글로리는 시큐아이가 강점을 보이고 있는 공공 분야와 금융 분야의 보안시스템 시장에 진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 정규봉 / <a href=http://sise.wownet.co.kr/search/main/main.asp?mseq=419&searchStr=001720 target=_blank>신영증권 연구원>



"최근 삼성그룹 관계사인 시큐아이닷컴이 코닉글로리와 침입방지시스템에 대한 공동사업 협약 체결에 성공했습니다. 이는 시장에서도 무선보안에 대한 성장성을 높게 평가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해외 시장 공략도 본격적으로 진행됩니다.



코닉글로리는 현재 시큐아이닷컴이 일본 보안시장 판매 채널을 확보하고 있는 만큼 무선 네트워크 보안시장 공략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새롭게 개발한 무선침입방지시스템(WIPS)에 대한 수요도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



100% 국산화에 성공한 이 제품은 외국 제품 대비 속도 경쟁력이 뛰어나 시장 호응이 높은 상황입니다.



현재 공공기관(경기도청, 경북도청)과 증권사(IBK투자증권, 교보증권) 등을 주요 고객으로 확보했습니다.



코닉글로리의 올해 예상 매출액은 269억원, 영업이익은 19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밖에 12월1일 정보보호기술과의 합병을 통해 2014년까지 매출 1천억원을 달성하겠다는 계획입니다.



한국경제TV 박영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