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피부미인의 비법은 줄기세포 주사
여드름 흉터도 없애고 피부톤도 밝아져 일거양득
줄기세포 주사로 여드름 흉터를 없애고 피부톤까지 밝게 교정할 수 있다는 희소식이다.건조한 날씨에 차가운 바람까지 겨울철, 피부는 급속도로 늙는다. 수분보충에 허덕이는 사람들 사이에서 반짝거리는 피부를 자랑하는 이가 있다면 줄기세포시술을 받은 것이 아닌가 의심할만하다.
그동안 줄기세포를 이용한 여드름흉터 치료는 아는 사람만 아는 비법이었는데, 이 치료로 여드름 흉터뿐만 아니라 피부톤도 밝아지는 효과도 같이 볼 수 있다고 한다.
이데아성형외과 국광식 원장은 “줄기세포는 흉터 재생이나 피부탄력과 모공 등에 다양한 효과가 있다”면서 “실제 환자 중엔 줄기세포로 흉터를 치료한 연예인이 있다. 이 분은 이후 메이크업 전문가가 놀라워할 만큼 피부톤이 맑아져 이미지가 좋아진 덕분에, 원하던 배역에 캐스팅된 일도 있었다”고 말했다.
국 원장은 “줄기세포 주사는 몸의 여분의 지방을 빼내어 줄기세포를 분리 한 뒤 해당 부위에 주사하는 방식”이라면서 “환자 본인의 줄기세포를 이용하기 때문에 거부반응이 없다. 무엇보다 좋은 것은 흉터도 없애고 피부톤도 개선된다는 점이다”라고 설명했다.
줄기세포를 이용한 여드름 흉터 치료는 특히 과거 봉긋 솟아올랐던 여드름을 올바른 방식으로 관리하지 않아 움푹 패인 흉터에 효과적이다.
그동안 여드름 흉터 치료는 치료비용과 시간이 많이 들지만, 효과는 미비한 치료의 대표적 사례였다. 여드름흉터치료는 프락셀 레이저나 봉침 등 다양한 방법으로 피부를 자극해 새살이 돋도록 유도하는 방식으로 이뤄져 왔으나, 한번 패인 상처가 다시 새 살로 솟아오르는 정도가 미약했기 때문이다.
이제 상황이 달라졌다. 줄기세포를 이용한 여드름 흉터 치료로 흉터 재생과 피부건강이란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게 됐다. 줄기세포 속에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 각종 성장인자가 새 살이 차오르게 할 뿐만 아니라, 피부톤의 개선 등에 큰 효과를 보이고 있다.
국광식 원장은 “흉터 자국에 주입한 줄기세포는 혈관재생을 통해 흉을 완화시키기 시작한다.”면서 “줄기세포를 이용한 유방확대술이 뱃살도 빠지고 가슴 볼륨도 얻을 수 있는 것처럼, 줄기세포를 이용한 여드름 흉터 치료는 흉터도 없애고 피부톤도 밝아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힘주어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