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회화전문강사 위한 부산 타임스 테솔(TESOL) 석사과정

입력 2012-11-22 17:01
영어회화전문강사를 위한 부산 타임스 테솔(TESOL) 석사 과정







타임스테솔(TESOL)은 테솔 명문대학인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대 롱비치(CSULB) 주립대학교와 협약해 2005년부터 졸업생 8천명 배출했다.



최근 교과부에서는 "실용영어를 강조하는 2009 개정 교과서가 내년 중,고교 1학년에 적용됨에 따라 영어회화전문강사 2,300명을 추가 충원해 내년도 영어회화전문강사 배치율을 100%까지 올리겠다"고 발표했다. (매일신문 보도)



부산 타임스 테솔(TESOL) 관계자는 "부산광역시 교육청이 원어민 영어교사의 확대보다 우수한 한국인 영어교사를 발굴, 육성하기 위해 테솔(TESOL) 석사 학위 이상의 영어회화전문강사 채용을 권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타임스 테솔(TESOL)은 함께 연계되어있는 미국 석사과정을 소개했다. 이는 미국 노바 사우스이스턴 대학 피슬러 교육대학원 과정으로 테솔과 어린이테솔을 수료하였다면 12학점 인정과 나머지 24학점을 1년 과정으로 100% 온라인 수업이 가능하다고 한다.



또한 관계자는, “국내 대학에서 취득하는 학위나 촬영 된 온라인 동영상이 아닌 실시간 미국 NSU 피슬러 교육대학원 교수님과 동시에 접속하여 수업진행, 다른 나라의 학생들도 이러한 교육위 혜택을 받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1만 1천명의 노바대학의 강의를 듣고 있으며, 이미 3만 여명의 졸업생들이 각 국내, 외 교육기관, 회사, 기업과 정부부처에서 활동하고 있다.



타임스 테솔이 이와 같이 석사 과정을 연계하는 목적이 졸업생들의 보다 나은 티칭스킬의 습득과 복지차원에서 지원하고 있는 과정이고 기타 유학원처럼 몇 백 만원에 달하는 수수료라던가 커미션 등을 받지 않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노바대학 피슬러 교육대학원의 교수진은 각 분야의 전문가로써 경험을 갖춘 정식 교수진과 커리큘럼 전문가, 교육전문가들로 구성, 실시간 강의를 수강하고 있는 학생들을 위해 원격/전자도서관을 운영하고 있다 하며 이의 석사학위는 미국 남부 교육위원회 (SACS)가 인증한 정규대학 석사학위라 한다.



부산 시민들은 TESOL Certificate와 석사 학위를 동시에 취득한다는 점에서 관심도가 아주 높은 편 이라 하며 영어회회전문강사가 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준비 중 이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