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코니 확장은 기본, 파격 분양가까지.. 한강신도시로 가자

입력 2012-11-22 13:46
수정 2012-11-22 17:56
- 최근 건설사, 다양한 조건으로 “내 집 마련’ 수요자들 손짓



- 한강신도시, 뛰어난 교통환경과 쾌적한 주거환경 갖춘 워너비 거주지역으로 각광



- ‘한강신도시 계룡리슈빌’, 실수요자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74·84㎡ 총 572가구로 구성







수도권 전세난이 지속되자 편리한 교통환경과 저렴한 분양가를 자랑하는 단지를 찾아 인근 신도시로 빠져나가는 수요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굳이 서울 도심을 고집하지 않더라도 더 다양한 혜택에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춘 수도권 인근 아파트 단지들이 교통환경까지 개발되며 지역간의 물리적 경계가 허물어졌기 때문이다.



전문가들은 “부동산 시장 침체가 장기화되자 건설업계에서 이를 타개하고자 발벗고 나서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곳이 많아졌다.”며 “특히 수도권 신도시는 주거환경과 교통환경이 잘 구축되어 있어 인근 개발호재 등을 꼼꼼히 따져보고 선택한다면 오히려 지금이 저렴하게 내 집을 장만할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김포 한강신도시, 쾌적한 생활환경에 개발호재 풍부해 주목



한강신도시에 분양중인 아파트 중 주목해볼 만한 곳은 바로 ‘한강신도시 계룡리슈빌’이다.



서울 도심을 벗어나 쾌적한 생활환경과 교통환경을 갖춘 한강신도시는 과거 김포 일대의 48번국도 단선형 교통체계를 벗어나 작년 7월 개통된 김포한강로를 통해 여의도 20분, 강남 40분대에 도달이 가능하고, 홍대와 신촌, 서울역을 오가는 광역급행버스를 통해 서울역까지 40분에 닿는 등 서울 접근성이 한층 개선됐다. 여기에 김포도시철도 101역사(가칭)가 개통되면 김포공항역 환승이 가능하고 서울지하철 5·9호선 및 인천공항철도와 연계되어 사통팔달의 교통여건을 자랑하는 초역세권으로 향후 미래가치도 매우 뛰어나다는 평이다. 제2외곽순환도로 또한 단계별 착공으로 2017년 완공 시 한강신도시는 최대의 교통 수혜지역으로 떠오르게 된다.







‘한강신도시 계룡리슈빌’, 중심상업지구 인접해 우수한 생활 인프라 기대



중심상업지구에 인접한 아파트 단지들은 교통의 거점이자 상업 점포 집중, 백화점과 생활 편의시설 등이 잘 갖춰져 있어 수요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끈다. 김포도시공사가 시행하고 계룡건설이 시공하는 ‘한강신도시 계룡리슈빌’은 김포한강신도시 중심상업지구에 바로 인접한 Ab-05블록에 위치한다. 지하 2층~지상 22층, 총 6개동 규모로 실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74㎡ 176가구, 84㎡ 396가구 총 572가구로 구성되며 남향위주의 주동배치, 자연환기가 뛰어난 통풍 구조로 가구별 채광과 조망이 고려되었다.



다양한 커뮤니티시설 갖춘 친환경 단지



‘계룡 리슈빌’은 아이들을 기다리는 엄마들을 위한 특화된 공간인 맘스페이스와 중앙광장조망이 가능한 휘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경로당, 주민문고, 어린이놀이터 등 전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하여 입주민들에게 다양한 편의를 제공한다. 여기에 넓은 잔디마당을 통한 오픈스페이스의 확보, 물과 숲을 주제로 한 테마공간 디자인 등 생태면적률 43% 이상이 확보된 친환경 단지를 구현했다.



착한 분양가에 파격적 혜택까지



‘한강신도시 계룡리슈빌’의 분양가는 3.3㎡당 800만원 초반대로, 발코니확장비가 분양가에 포함되어 있어 한강신도시내 가장 합리적인 분양가에 중도금 50% 전액무이자(입주 최초 지정일까지) 혜택까지 제공한다. 또한 분양전환 가격을 미리 확정해서 받는 ‘확정분양가 아파트’로 입주 5년 이후 분양 전환 시 확정분양가와 감정평가금액 중 더 낮은 금액으로 분양전환금액이 책정되어 시세가 하락하더라도 분양가 변동에 대한 리스크가 적고, 수요자들이 자금계획을 세우기에 용이한 장점이 있다.



‘한강신도시 계룡리슈빌’은 현재 선착순 동호수 지정계약을 진행 중이며, 입주는 오는 2012년 12월 말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 1079번지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