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 종합메이커 씨지라이팅에서 부드러운 빛을 내는 COB 다운라이트 출시

입력 2012-11-19 10:28
◈ LED 종합메이커 씨지라이팅에서 부드러운 빛을 내는 COB 다운라이트 출시







LED조명 종합제조사인 씨지라이팅에서 COB 다운라이트를 출시하면서 부드럽고 화사한 고급조명 빛을 필요로 하는 인테리어업계와 건설업계로부터 대환영을 받고 있다.



LED조명은 지금까지 POWER LED에서 SMD LED로 발전하면서 전력절감과 광효율에서 비약적인 발전을 하여 형광등, 일반전등에 비해 전력 50~90% 정도 절감하고, 광효율도 100lm/w 이상의 제품이 출시되는 등 좋은 성과를 이루었다. 하지만 LED고유의 강한 직진성으로 인해 눈부심이 강해 악세사리 상가나 보석점에 필요한 스포트라이트용으로는 아주 좋은 광원이지만, 반대로 고급 호텔이나 고급 레스토랑 등에 필요한 부드럽고 화사한 고급분위기의 조명을 구현하기는 힘들었다.



씨지라이팅(www.cglighting.co.kr)에서 출시한 COB 다운라이트는 LED소자의 크기가 0.05W, 0.07W, 0.1W 등의 극소형 칩을 촘촘하게 배열한 면조명으로 되어 있어, 눈부심이 적고 SHADOW현상이 없으며, 구형제품과 달리 투명한 조명용 PC커버를 사용함으로서 광투과율을 높여 조도를 크게 개선하면서도 마치 은하수를 보듯이 부드럽고 화사한 고급조명 빛을 나타낸다.



LED조명의 수명은 LED칩의 열을 기술적으로 적게 발생시키는 기술과 발생된 열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감소시켜 컨버터에 영향을 적게 해 주는 기술, 그리고 컨버터 자체의 수명에 따라 결정된다. 시지라이팅의 제품은 칩온보드(COB) 타입으로 패키지방식보다 발열이 우수하고, 하우징을 사출로 만들어 디자인 감각도 뛰어난 우수제품이다.



씨지라이팅의 또 다른 걸작품은 SMD 다운라이트로, 기존 구형 SMD 제품보다 크기가 적은 0.5W급 삼성 LED칩를 사용하고 있다. 또한 커버도 유백색의 불투명한 아트릴 커버 대신에 투과성이 조도율이 훨씬 좋고 확산성이 뛰어난 돔형 광학성PC를 안쪽에 사용하고, 투명 광학PC를 외부커버로 사용함으로서 20% 정도의 조도를 개선했으며, 사출제품으로 만들어져 무접지 형식으로 안전하며, 무상 하자보증도 3년을 실시하고 있다.



자사의 구형 SMD는 LED 광원이 불투명 아크릴 커버에 초점이 맞추어져 중간에서 산란되지만, 신형 SMD는 내부에 확산판 역할을 하는 고급 돔형 광학PC가 있어 광원을 모두 모아 바닥까지 더 밝고 골고루 폭넓게 뿌려주며, 눈부심과 shadow현상을 대폭 줄였고, HQI 150와트를 대체하는 SMD 40와트까지 출시되어 75% 정도 절전효과가 있어 대형 의류매장과 외제 자동차 매장에 호응이 뜨겁다.



LED 조명업계 최초로 COB와 SMD 다운라이트를 모두 생산하는 씨지라이팅은 다양한 인테리어 환경에 모두 대응할 수 있는데, 예를 들어 전시장이나 보석매장, 의류매장처럼 층고가 높고 포인트 조명을 위한 강한 조명이 필요한 부분은 SMD 다운라이트를 사용하고, 고급 레스토랑이나 고급호텔처럼 층고가 낮거나 부드럽고 은은한 고급조명 빛을 골고루 뿌리기를 원하는 부분은 COB 다운라이트를 사용하면 아주 좋다.



매입등은 LED종류별로 COB와 SMD, 모양은 원형과 사각형, 와트는 6W, 10W, 15W, 20W, 30W, 40W, 크기는 4“, 6”, 7“, 8”가 있고, 색온도는 3000K와 4000K, 5000K가 준비되어 있어 모든 환경에 가장 알맞은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다운라이트(매입등) 외에 T5, T8, PAR30, MR16, 킨들램프, 핀램프, LED BULB, LED 바 등의 각종 LED전등뿐 만 아니라, 샹드리에, 천정등, LED 방등, LED 부엌등, 브라켓, 거실등, 욕실등, 현관등, 정원등 등의 인테리어 조명기구도 모두 제조, 생산하는 LED종합 메이커로서 건설회사나 인테리어업체, 전기설비업체에 납품을 주로 하고 있고, LED교체사업도 함께 실시하고 있다.



한편 LED 교체사업과 국내 대리점모집, 해외 지사모집을 위해 준비중인 씨지라이팅(1566-8953)은 “LED 종합제조업체로서 LED조명기구를 ‘원스탑 쇼핑’이 가능하도록 풀-라인을 갖추고 세계로 진출하는 당찬포부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