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다양한 원두를 한눈에"..22일 '서울카페쇼' 개최

입력 2012-11-16 15:57
수정 2012-11-16 15:57
베이비부머 세대의 은퇴가 시작되면서 자영업 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커피 창업'에 도움이 될만한 행사가 열려 눈길을 끈다.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 11회 서울카페쇼'는 커피를 포함한 국내외 식음료 산업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커피박람회다.







이번 행사는 24개국 328개 업체의 참여로 진행되며, 전시품목은 커피, 차, 베이커리, 아이스크림, 디저트와 같은 식음료부터 원부재료, 장비설비, 인테리어까지 다양하게 구성돼 예비창업자들이 폭넓은 정보를 한 자리에서 습득할 수 있다.



특히 세계의 다양한 원두 생산 업체가 대거 참가해 평소 쉽게 접할 수 없었던 품목들을 보고 만지며 비교해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비즈니스를 창출하고 현업 종사자만 알 수 있는 업계 트렌드에 대한 설명을 예비창업자들이 들을 수 있도록 부스 별로 상담 공간을 마련했다.



서울카페쇼 사무국 관계자는 "우리나라의 커피 문화는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지만 비즈니스적인 면에서 커피와 관련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정보교류의 장은 부족한 상황이다"며 "서울카페쇼는 일반인들에게는 커피 문화에 대한 즐거움을 제공하고 예비창업자에게는 실질적인 비즈니스 정보를 주는 의미있는 행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