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한 겨울 피부 비결, 꾸준한 각질제거와 수분크림이 완성
짧은 가을이 지나고 본격적인 겨울 날씨로 접어들면서, 옷장을 정리하고 코트를 구매하는 등 분주하게 겨울을 준비하고 있을 것이다. 그러나 당신, 어느 부위보다도 연약한 피부는 어떻게 대비하고 있는가? 단지 누구누구가 바른다고 소문난 수분크림을 사는 것만으로 피부에 대한 예의를 다했다고 생각하시는지?
겨울은 피부가 민감해지고 상처받기 쉬운 계절이다. 추위를 견디기 위해서는 두꺼운 옷을 입어야 하듯이 피부 역시 겨울의 건조함과 추위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이를 대수롭게 여기면 각질이 일어나고 수분 부족으로 거친 피부가 되기 십상이다.
대부분 한겨울에도 꿀 피부를 유지하는 연예인들은 겨울철에 알맞은 방법으로 피부 관리를 하는 사람들이다. 그들의 피부관리 비결은 단순하다. 그것은 바로 주기적인 각질제거와 수분크림. 값비싼 피부관리실에서 받는 일회성 관리보다 집에서 시행하는 꾸준한 관리가 언제나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게 만드는 지름길이라는 것을 그들은 알고 있다.
겨울철 피부 관리를 하기 전에는 유념해야 할 몇 가지 사항들이 있다. 첫 번째, 자극적인 각질 제거는 오히려 피부를 손상시킨다는 점이다. 보통 각질을 제거할 때에는 세안제를 사용하는데, 각질관리 전용 제품을 사용하되 피부에 맞는 제품은 기본, 민감한 피부는 반드시 순하고 부드러운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또한 피부를 자극하지 않는 유해 성분이 포함되었는지 꼼꼼히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
각질제거를 끝냈다고 안심해서는 안 된다. 각질제거 후 제대로 보습을 하지 않으면 피부에 독이 된다. 세안 및 각질제거 후에는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수분크림과 같은 보습제품을 발라 충분한 수분을 보충해주는 것이 좋은데 불필요한 각질을 제거한 피부는 수분크림의 빠른 흡수로 보습 성분의 효과가 정확히 전달될 수 있는 상태가 되어 오랫동안 피부의 촉촉함을 유지해줄 수 있다.
또한 피부에 적합한 수분크림을 사용해 주는 것도 필요한데, 심하게 건조한 피부는 유분이 함유된 수분크림을, 번들거림이 우려되는 지성, 복합성이나 여드름성 피부는 가볍고 산뜻한 제형의 젤타입 수분크림을 선택, 청량감과 보습감을 선사하여 피부 부담을 줄여 주는 것이 좋다.
트러블, 지성피부 전문 화장품 브랜드 레스트리는 최근 민감하고 자극에 예민한 피부까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관리 제품들을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레스트리 필링젤은 산자나무 열매 성분이 피부에 셀룰로오스를 형성하여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녹여 제거하고, 호호바씨 오일로 롤링 시에도 자극 없이 묵은 각질을 제거할 수 있는 제품으로 추천할 만하다. 또한 복합 나무수액 성분 함유로 각질제거 후에도 부드럽고 당기지 않는 촉촉함이 장점.
레스트리 수분크림의 경우, 피부의 천연 음료라 부르는 자작나무 수액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속을 수분을 채워줄 뿐만 아니라 수분 보호막을 형성하여 오랜 시간 촉촉함을 유지시켜 준다. 무엇보다 유분감, 끈적임이 없어 많은 양을 자주 사용해도 끈적이지 않고 산뜻하게 스며든다. 레스트리 수분크림과 필링젤의 두 제품 모두 인공색소, 파라벤, 미네랄오일, 동물성원료, 벤조페논 등이 없어 예민한 피부를 가진 사람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레스트리는 민감하면서 트러블&지성피부를 가진 사람들이 제품을 미리 사용해 볼 수 있도록 폼클렌징, 토너, 로션 3종 구성의 샘플을 신청할 수 있는 무료샘플 페이지를 운영 중이다. 홈페이지(www.restree.com) 방문시에는 무료샘플뿐만 아니라 1:1 피부상담과 제품추천도 받아볼 수 있으므로 참고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