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도 IBD, 골프장·문화·쇼핑·비즈니스 겸비된 최고급 주거지로 뜬다
▷ 송도국제업무단지, 송도 센트럴파크 서남부 일대 개발 본격화
▷ 송도 아트윈 푸르지오 일대 오피스텔 및 복합상업시설도 개발 기대감
송도국제도시의 핵심지역으로 꼽히는 송도국제업무단지(이하 송도 IBD)가 새로운 고급주거지로 부상하고 있다.
송도 IBD는 송도 2교를 건너 컨벤시아대로로 서북쪽에 위치한 곳으로 송도 센트럴파크를 중심으로 1공구와 3공구와 2, 4공구 일부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까지 송도 IBD는 센트럴파크를 중심으로 북동쪽에 위치한 1공구를 중심으로 개발되어 왔다. 1공구 일대에는 센트럴파크를 비롯해 아파트 17개 단지, 1만 여 가구가 공급돼 있는 등 대부분의 주거시설이 개발 완료되거나 한창 진행 중이다.
최근 코람코자산운영이 매입한 주상복합 송도 더샵 센트럴파크Ⅰ 상업시설이나 이랜드리테일이 테마쇼핑몰로 조성하는 커낼워크도 1공구에 위치해 있는 상업시설이다. 이처럼 1공구의 개발이 어느 정도 완료됨에 따라 이제는 센트럴파크의 서남쪽에 위치해 있는 3공구 일대가 본격적으로 개발될 예정이다.
이 일대에는 현재 잭니클라우스 골프장을 비롯하여 포스코건설 사옥, IT복합공간인 투모로우시티 등이 위치해 있으며, 이르면 내달부터 ‘송도 아트센터’를 비롯하여 아파트 등의 주거시설, 오피스텔, 복합쇼핑몰 등이 순차적으로 개발될 예정이다.
내년 초에는 아트센터 인근인 G3-1블록과 G3-2블록 총 2만 4천여㎡ 부지에 미국 LA 그로브몰(Groove Mall)을 연상케 하는 복합쇼핑몰도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아트센터 지원단지로 조성되는 이 곳은 지하 2층, 지상 6 ~ 16층, 길이 500여m의 컬쳐로드 쇼핑몰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곳에는 송도 최초의 영화관을 비롯하여, 키즈테마파크, 아뜰리에 및 갤러리, 대형 브랜드관 등이 들어설 계획이다. 이와 함께 G3-2블록에는 프리미엄 오피스텔300여실도 함께 개발된다.
또한 이랜드리테일이 대지면적 1만9587㎡에 NC백화점, 쇼핑몰 등을 포함한 복합쇼핑단지, 호텔, 계열사 사옥을 위한 업무시설 등을 개발하는 F6블록도 3공구 일대에 위치해 있다.
본격적인 개발을 눈앞에 두고 있는 상황에서 송도 국제업무단지 IBD내에 들어서는 초고층 고급 주상복합 아파트 '송도 아트윈 푸르지오'가 주목을 받고 있다. 이 단지는 GCF 사무국이 입주할 아이타워가 걸어서 5분 이내에 위치해 있어 GCF 유치에 따른 수혜단지로 꼽히고 있다.
오케이개발이 시행하고 대우건설이 시공하는 ‘송도 아트윈 푸르지오’는 지하 5층 지상 60층 규모로 전용면적 84㎡ 564세대, 106㎡~136㎡ 429세대, 210㎡ 6세대 총 999가구로 구성되어 있다. 이 아파트는 송도국제도시에서 유일하게 인천지하철 1호선 센트럴파크역이 단지 지하 1층과 연결돼 있는 초역세권 단지로 우수한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송도국제도시에서 유일하게 인천지하철 1호선 센트럴파크역이 단지 지하1층과 직접 연결되는 초역세권 단지 인데다 인근에 인천대교, 제1, 2, 3 경인고속도로 등이 있어 인천공항까지는 약 35분 내외, 강남까지 1시간대에 도착이 가능하다.
공간활용을 극대화한 설계도 돋보인다. 특히 전용 114m²ㆍ136m²ㆍ210m²의 경우 4개의 면 중 3개(일반 2개 면)의 면에 창이 있는 3면 개방형 설계를 도입해 개방감이 뛰어나도록 했다. 또한 지상 4~9층 일부가구에는 특화 설계인 ‘층단형 평면설계’가 도입돼 실내의 공간감을 극대화 했다. ‘송도 아트윈 푸르지오’에서는 주방과 침실을 제외한 거실의 천장고에 차이를 두는 방법의 층단형 설계가 적용된다.
분양가는 초역세권 단지임에도 불구하고 3.3§³당 900만원 대부터 시작하며, 견본주택은 인천대입구사거리 일대(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10-1)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