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꺼운 코트로도 가려지지 않은 하체비만, 겨울철에도 관리가 필요
아침, 저녁기온 영상 10도를 밑도는 날씨.
박시한 니트에 레깅스, 무릎까지 내려오는 초겨울 코트.쌀쌀한 초겨울 날씨에 스타일리시하게입으려고 신경 썼는데, 옷맵시가 전혀 살지 않고,오히려 벙벙해 보이고 더 뚱뚱해 보인다.
여름이 지나 방심한 사이 긴장이 풀린 내 몸이 금새 편해져 여기저기 쓸데없는 살들이 붙었기 때문.
코트 속, 답답하게 느껴지는 느낌은 물론이고 특히 늘어나버린 하체 사이즈 때문에 엉덩이는 얇은 옷보다 더 퍼져 보이고 둔해 보인다.사람들은 대부분 외출준비로 옷을 골라 입을 때 살이 찐 것을 느낀다.
두터운 외투로 가린다고 해도 숨겨진 살들은 더 드러나는 법.미소진한의원을 찾는 환자들도 이런 경험을 겪고 겨울철에도 다이어트, 특히 하체다이어트에 대해 많이 묻는다.
“체중은 적을수록 좋은 것도 아니고 많을수록 좋은 것도 아니다. 자신의 신체조건에 맞는 근육량과, 체지방 등이 골고루 분포 되어 있어 몸의 발란스가 유지되어야 한다”고 미소진한의원 정윤섭원장은 매번 강조한다고 한다. 환자들은, 쉬워 보이는 말이지만 전문의료진의 도움 없이는 어디를 어떻게 빼야 할지 도통 계산이 안 된다고 한다.
또한 한꺼번에 늘어진 살들을 우선 빼고 보는 것은 나중에 자기관리가 소홀해 졌을 때 몸매라인을 더욱 망칠 수 있다고 한다. 미소진한의원은 환자들의 특징을 분석해 디테일하게 짜인 맞춤관리법으로 전체적인 바디 선을 만들고 원하는 목표의 사이즈로 감량한다. 몸의 정확한 구조를 분석, 근육을 마사지하면서 몸을 교정하는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미소진한의원에 구비된 40개 이상의 전문 시스템은 자신이 원하는 곳, 필요한 곳만을 골라 집중감량을 해준다. 무작정 체지방만 낮추는 단순한 다이어트는 요요현상이 오게 할 수 있고, 살이 빠져도 예쁜 몸매 라인이 만들어 지지 않기 때문에 똑똑한 다이어트가 필요하다고 한다.
미소진한의원(http://www.msjdiet.com)은 잠실에 위치하고 있으며 총 3명의 원장이 진료를 맡고 있다. 일반적인 체중을 줄이는 다이어트가 아닌 과학적이고, 건강하게 전체적인 바디를 아름답게 만들어주고 원하는 사이즈로 줄여준다. 하체비만 관리 전문으로 단순한 다이어트 한약에 그치지 않고, 수십 가지의 맞춤식 다이어트와 체형교정을 병행해서 진행하고 있으며 기타 상체, 복부, 산후, 고도비만을 관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