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입술’ 귀족 케어로 "키스 부른다"

입력 2012-10-26 10:18
날씨가 차고 건조하면 입술도 쉽게 건조해진다. 이는 입술 부위의 피부가 얇고 유수분을 조절하는 땀샘이나 피지선이 없어 수분을 유지하는 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입술 및 입가에 건조함을 느낄 때 스팀타월로 입술을 덮어 각질을 부드럽게 해 제거하고, 영양크림과 에센스를 섞어 바른 뒤 그 위에 비닐 랩을 덮어두면 촉촉한 보습감을 느낄 수 있다. 그러나 시간이 부족해 이런 과정이 번거롭게 느껴질 수 있다. 대부분의 여성들이 입술이나 입가의 건조함을 느낄 때 립밤을 바르는 정도여서 다른 부위에 비해 입술 관리에 소홀한 경우가 많다.



최근 뷰티 업계에서는 연약한 입가 피부에 맞춰 전문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립 토탈 케어 제품들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단순히 보습을 주는 것을 넘어 입술 및 입가의 주름을 전문적으로 관리하고, 필러를 맞은 듯 도톰한 어린 입술로 볼륨을 주는 귀족 케어 제품이다.







■ 볼륨 업! 입가 주름 관리하는 립 토탈 케어



한경희뷰티의 스마트 뷰티 브랜드 오앤(O&)의 ‘립글래머’는 주름개선 기능성 인증을 받은 립 안티에이징 전용 제품이다. 립업 볼류머, 립업 부스터, 립업 미소세럼 등 6종으로 구성되며 각 제품마다 천연유래성분 및 특허 성분을 함유해 입술 케어에 필요한 모든 관리를 간편히 해결할 수 있어 인기다. 특히, ‘립업 볼류머’는 콘민트 추출물, 식물성 보톡스라 불리는 미옥시놀 등 천연 유래 성분을 함유해 즉각적으로 입술을 도톰하게 부풀려주는 퍼밍 효과를 줄 수 있다.



바닐라코 '더 키세스트 플럼핑 틴티드 스틱'은 입술 온도에 의해 녹는 크리미 마일드 콤플렉스를 함유해 부드럽게 발리며, 입술 볼륨감을 부여해 주는 플럼핑 성분과 핑크 빛 생기를 선사해주는 보태닉 컬러 오일, 수퍼 모이스처 콤플레스를 함유해 한 가지 제품으로 립밤과 틴트, 립글로즈 효과를 낼 수 있다.



■ 매트한 레드 립스틱도 OK! 매끈한 입술 위한 각질 관리







건조한 가을, 겨울철 많은 여성들의 고민 중 하나가 하얗게 일어나는 입술의 각질 관리다. 타올 등을 이용해 억지로 밀어내려고 하면 피부에 자극이 생기기 쉽다. 매끈한 립 라인을 위해서는 입술 피부에 맞춘 립 전용 스크럽 제품으로 부드럽게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



한경희뷰티 오앤(O&) ‘립업 스크럽’은 천연유래성분인 스위트 아몬드 알갱이를 함유해 입술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줄 수 있는 제품이다. 캐모마일 추출물, 콜라겐을 함유해 진정, 보습효과가 뛰어나며 자극 없이 매끈한 입술로 관리해줘 매트한 립스틱도 부담 없이 깔끔하게 연출할 수 있다.



이니스프리 ‘에코 윈디 립 스크럽 그린티’는 유기농 설탕으로 만들어진 립 전용 스크럽으로 입술의 묵은 각질도 말끔하게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제주 녹차 성분이 보습과 수분을 줘 스크럽 이후에도 촉촉한 입술로 가꿔준다.



네이처리퍼블릭 ‘망고베베 립 스크럽’은 부드러운 망고와 천연 호두껍질 알갱이가 입술의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며, 비타민A와 알파카로틴 성분이 입술의 보습과 탄력에 도움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