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자와 여행사 간의 진정한 교류를 모토로 운영하고 있는 여행정보채널 원투고가 ‘하모니크루즈’와 함께 2012년 크루즈 무료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1월 8일과 12월 6일 총 2회에 걸쳐 출발하며 총 34명을 추첨을 통해 선정해 ‘크루즈는 상위층만의 문화’ ‘크루즈는 유럽이나 남미에서나 즐길 수 있는 여행’이라는 크루즈에 대한 선입견을 개선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한다.
크루즈는 숙박에 필요한 경비가 모두 포함된 것을 고려하면 다른 일반 여행에 비해 비싼 여행이 아니다. 크루즈 비용에는 이동하는 경비, 숙박, 식사는 물론 크루즈 안에서 진행되는 수많은 볼거리와 이벤트를 모두 포함하기 때문이다.
그 외에도 크루즈만이 갖는 장점은 여러 가지를 꼽을 수 있다. 그 중 일반 패키지 관광은 여행지에 따라 잠자리가 바뀌고 짐을 풀고 싸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나 크루즈는 특급 호텔 수준의 선실에서 여행을 마칠 때까지 머물기 때문에 하선 시까지 불편함 없이 지낼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또한 대부분 단체관광이기에 개인의 자유시간이 제한되고 현지 위락시설을 단체로 이용해야 하기에 시간적 제한을 많이 받을 수밖에 없는 일반 패키지 관광에 비해 크루즈 여행은 선상의 다양한 시설을 이용하며 선상 프로그램에 제한 없이 참여하거나 본의의 의사에 따라 자유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여기에 더해 하모니 크루즈는 크루즈 이용고객들이 외국어를 전혀 알지 못해도 편하게 여행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하모니크루즈에서 운영하는 클럽 하모니 호에는 한국인 승무원을 다수 승선시키고 있어 한국인 승무원이 없는 외국 크루즈에서 겪게 되는 불편함을 개선했다. 이 외에도 국내 특급호텔급의 뷔페식을 즐길 수 있으며 기항지 자유 관광 등의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