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 없는 작은 얼굴을 만들 수 있다면..

입력 2012-10-20 11:20
피부노화가 시작되는 25세를 전후로 모공이 넓어지고 잔주름이 생기고 턱 선이 처지면서 여성들의 노화에 대한 고민이 커지게 된다. 특히, 동양인 얼굴형의 특징인 광대뼈 돌출과 납작한 이마, 각진 턱선 등이 노화 현상으로 볼 살이 빠지면서 더 도드라져 보이는 것 때문에 스트레스까지 받는 경우가 많다.



또한, 한국형 미인보다는 서양 얼굴형 미인을 추구하면서 점차적으로 짱구 이마와 통통한 볼 살, 날렵한 턱선 등의 얼굴을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한국형 얼굴에서 서양인의 얼굴형을 가지기 위해서는 수술을 통하지 않고서는 어렵다. 정면에서 보았을 때 광대뼈가 옆으로 튀어나와있고 턱 선이 사각형이라면 어쩔 수 없이 광대뼈와 턱 뼈를 일부 제거하는 안면윤곽 교정수술을 받아야 한다.



그러나, 이런 경우를 제외하면 스컬트라, 필러, 자가지방 이식술과 Aptos 리프트, 울트라 V 리프트 등의 쁘띠성형만으로도 얼굴을 작고 균형 있는 모습을 만드는 시술이 가능하다.



이마와 튀어 나온 광대뼈를 가진 경우 필러 또는 자가지방 이식술로 평편한 이마를 짱구 이마로 만들 수 있다. 시술 직후 약간 부자연스러운 점이 있지만 자리를 잡은 이후에는 자연스러운 짱구 이마가 된다.



턱 선의 경우 한국인의 음식문화가 어금니를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저작근이 발달하면서 후천적인 사각턱이 되고 피부 노화로 턱 선이 처지면서 목과 얼굴의 경계선이 모호해지면서 얼굴이 커 보이게 하는 경우가 많다.



이럴 경우 울트라 V 리프트 또는 압토스 리프트와 보톡스 치료를 함께하면 효과적으로 턱 선을 또렷하게 하면서 사각턱을 줄여줄 수 있다. 보톡스로 발달한 저작근을 위축시면 사각턱이 작아 보인다.



이후 압토스 리프트 또는 울트라 V 리프트 시술을 같이 할 경우 피부 노화로 처진 턱 선이 살아나면서 얼굴과 목의 경계선을 명확하게 나타내면서 얼굴이 작아 보이게 된다. 얼굴 살이 많거나 늘어진 경우에는 국소지방분해 시술 또는 주사를 병행할 경우 한층 더 작아진 얼굴과 갸름한 턱 선을 가질 수 있다.



볼 살이 처짐과 잔주름과 모공 등도 울트라 V 리프트 시술과 필러 이식, 자가지방이식을 같이 할 경우 작고 통통한 얼굴을 만드는데 효과가 좋다. 듀오피부과 홍남수 원장은 “쁘띠성형을 이용한 작은 얼굴 만드는 방법들은 간편하면서 효과가 높아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고, 시술 후 빠른 시일 내에 정상적인 일상으로 복귀가 가능고 즉시적인 시술 효과가 있기 때문에 20~30대의 직장 여성들이 많이 선호한다.”며 쁘띠성형을 통한 시술에 대한 장점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