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쿨스토어, 런칭 1년만에 가맹점 40개 이상 승승장구

입력 2012-10-17 16:35
수정 2012-10-17 16:35
◈ 토니안 브랜드 스쿨스토어, 런칭 1년만에 가맹점 40개 이상 승승장구







최근 창업 희망자들 사이에서 주목 받는 유망 프랜차이즈가 있어 화제다. 연예인 사업가 토니안이 운영하고 있는 프리미엄 분식 브랜드 스쿨스토어가 그 주인공. 스쿨스토어는 인천스퀘어원점을 비롯하여 청주롯데프리미엄아울렛도 입점할 예정으로, 불과 브랜드 런칭 1년여만 만에 40호점을 달성하며 연일 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10월 5일 개장한 인천스퀘어원점의 경우 대한민국 대표 프리미엄분식이라는 명성에 맞게 오픈과 동시에 일일 5백만원 이상의 매출고를 지속적으로 올리고 있어 화재가 되고 있다.



특히 스쿨스토어 관계자는 “스쿨스토어 스퀘어원점 같은 경우 국내 유수 대기업 브랜드들이 즐비한 전문식당가에서 스쿨스토어가 단연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점이 더욱 고무적이다” 라고 말하며,



“이번 스쿨스토어 스퀘어원점 오픈을 계기로 스쿨스토어가 대기업 브랜드와의 경쟁에서서 우위에 설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됬다.”라고 밝혔다.



또한, 스쿨스토어는 30평형 이상의 프리미엄 타입에 이어 10~25평형의 캐주얼 타입을 선보여 소자본 창업 희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스쿨스토어 캐주얼 타입은 소규모 점포 중심의 분식 브랜드로 패스트푸드 시스템을 도입해 인력의 최소화, 메뉴 조리의 간편화, 서비스의 신속화를 실현한 것이 가장 큰 특징.



메뉴 역시 패스트푸드 시스템에 맞게 재구성된 떡볶이, 튀김, 에그스팸롤 등 롤, 국물 핫바 등으로 스쿨스토어에서 이미 검증 받은 바 있는 인기 메뉴를 내세웠으며, 가격 또한 800원에서 5000원 대로 저렴하다.



또한 친환경 일회용 용기를 사용해 매장 인력을 줄이면서 환경까지 고려했다. 스쿨스토어 캐주얼 타입은 롯데마트 시흥점, 청주상당점에 이어 강남쉐프점, 인천간석점, 서울명동점, 화성동탄점등 오픈을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