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도세 감면혜택 수혜단지 '송도 아트윈 푸르지오'

입력 2012-10-17 11:37
수정 2012-10-17 11:37
◈ 양도세 감면혜택 수혜단지 ‘송도 아트윈 푸르지오’



▷ ‘송도 아트윈 푸르지오’ 양도소득세 감면 혜택 내세워 다시 한번 인기몰이!



▷ 단지 위치한 송도 국제업무단지, 각종 개발호재로 수혜 기대커



지난달 24일 양도세 감면 혜택을 골자로 하는 조세특례 제한법안이 국회를 통과하면서 많은 미분양 아파트에 쏠리고 있다. 이번 법안 통과로 올해 말까지 9억원 이하 미분양 주택 구입 시 향후 5년 동안 발생하는 양도 차익 100%가 감면되면서 관망세를 유지하던 수요자들이 개발호재가 풍부한 미분양 아파트로 관심을 서서히 갖기 시작한 것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이번 양도세 감면혜택은 추후 가격이 상승해야 수혜를 받을 수 있는 것이니만큼 가격이 각종 개발호재, 인프라, 교통여건 등을 꼼꼼히 확인하고 접근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인천 송도 국제도시의 경우 인천의 모든 개발호재가 집중돼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개발호재가 풍부한 지역이다.



최근에는 송도 더샵 센트럴파크Ⅰ상업시설 펀드매각을 비롯하여 6,8공구 매립지 매각, 이랜드 쇼핑몰 유치, UN의 녹색기후기금(GCF) 사무국 후보지 선정 등의 각종 호재로 분위기가 서서히 좋아지고 있는 상태다.



이러한 상황속에서 오케이개발이 시행하고 대우건설이 시공하는 '송도 아트윈 푸르지오'가 주목을 받고 있다. 3.3㎡당 900만원 대부터의 저렴한 분양가로 풍부한 개발호재까지 안고 있어 이번 양도세 감면혜택의 수혜단지로 꼽히고 있기 때문이다.



송도 국제업무단지 IBD(인천시 연수 송도동 33-1번지, 33-4번지)내 들어서는 주상복합 아파트인 ‘송도 아트윈 푸르지오’는 지하 5층 지상 60층 규모의 초고층 고급 주상복합으로 전용면적 84㎡ 564세대, 106㎡~136㎡ 429세대, 210㎡ 6세대로 총 999가구로 구성되어 있다. 송도국제도시에서 유일하게 인천지하철 1호선 센트럴파크역이 단지 지하 1층과 연결돼 있는 초역세권 단지로 차량 이용 없이도 서울·수도권 일대를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단지 가까이에 인천대교, 제 1,2,3경인고속도로 등이 있어 인천공항까지는 약 35분내외, 강남까지 1시간대 도착이 가능한 편리한 교통망도 갖추었다.



송도 아트윈 푸르지오 단지 앞으로 콘서트홀과 오페라하우스, 뮤지엄 등을 갖춘 인천아트센터가 들어설 예정이며 40만㎡규모의 센트럴파크와 마주하고 있어 공원조망뿐 아니라 여가활동을 하기에도 좋다. 여기에 지하철 한정거장 거리에 송도 롯데몰, 이랜드복합쇼핑몰 등의 대규모 쇼핑시설도 지어질 계획이다.



송도 아트윈 푸르지오가 들어서는 송도 국제업무단지에는 송도 컨벤시아 국제전시장이 들어서 있으며, UN녹색기후기금 유치시 입주하게 될 아이타워, 오피스와 상업시설 등이 입주 할 68층의 동북아트레이드 타워가 건축 중에 있다. 특히, UN녹색기후기금(GCF)이 아이타워에 유치되면 연간 1,900억원의 소비지출 효과가 있을 것으로 내다 보고 있다.



분양가는 3.3㎡당 900만원대부터 시작하며 견본주택은 인천대입구사거리 일대(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10-1)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