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 송도국제도시 녹색도시로 세계인증 받았다!
▶ 인천 송도, 독일 본-스위스 제네바와 같은 위치에서 GCF 유치 3파전
▶ 세계적 녹색도시에서 무한전망 자랑하는 ‘송도 더샵 마스터뷰’ 11월 분양
▶ 지하2층, 지상25~34층, 17개동, 전체 1861가구, 전용면적 72-196㎡로 구성
인천 송도국제도시가 ‘녹색도시’로 사실상의 세계 인증을 받아 눈길을 끈다. 송도는 지난3월 기획재정부로부터 UN 녹색기후기금(GCF) 사무국 유치를 위한 유치 후보도시로 확정됐다. GCF 사무국 유치는 오는 18~20일 인천에서 개최되는 2차 이사회에서 사실상 확정된다.
녹색 분야의 세계은행이라 할 수 있는 GCF는 개도국의 온실가스 감축과 기후변화 적응을 지원하는 최초의 기후변화 특화기금이다. 사무국 유치 도시의 경우 당장 수백 명 규모의 직원이 상주하는 것은 물론, 매년 녹색기후기금을 선점하기 위해 사무국을 방문하는 세계 곳곳의 행렬도 맞이하는 등 문화 · 사회 · 경제적 시너지 효과가 엄청나다.
애초 GCF의 심장이 될 본부의 위치를 유치하기 위해 서울과 인천이 총력적을 펼쳤으나, 송도가 유엔기후변화협약(UNFCCC)이 추구하는 △저탄소.친환경 모범도시로서 △하수 재이용률 40%와 폐기물 재활용률 76.3%를 달성하고 △미 친환경 건축(LEED) 인증 및 국내 최대 녹지율(32%) 확보한 점 등을 인정받아 유치 후보 도시로 확정됐다.
현재 인천 송도와 함께 GCF 유치 3파전을 벌이고 있는 곳은 독일 본과 스위스의 제네바다. 결국 송도는 세계적인 이들 도시와 어깨를 나란히 하며, 후보지 선정만으로도 녹색 도시임을 세계적으로 인증 받은 셈이다.
업계 관계자는 “송도의 경우 신도시 중에서도 특히 녹지공간이 풍부하고, 도시 정비가 잘 돼 있다 보니 환경분야의 세계은행인 GCF 후보지로도 수도 서울을 제치고 무난히 선정될 수 있었던 것”이라며 “후보가 됐다는 것 만으로도 독일 본과 스위스의 제네바와 동급의 도시라고 해석할 수 있다”고 말했다.
국제적인 녹색도시로 거듭난 송도에 오는 11월 골프장과 바다 무한전망을 자랑하는 ‘송도 더샵 마스터뷰’가 공급된다.
송도 국제업무단지(IBD) 3공구의 사실상 시범단지에 해당되는 아파트로 F21 · 22 · 23-1블록에 위치했으며, 지하2층, 지상25~34층, 17개동, 전체 1861가구의 대단지로, 면적별로는 △72㎡ 232가구 △84㎡ 1170가구 △125㎡ 285가구 △147㎡ 56가구 △148㎡ 113가구 △196㎡(펜트하우스) 5가구로 이뤄졌다.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5㎡ 이하가 전체의 75%를 차지한다.
‘송도 더샵 마스터뷰’가 위치한 국제업무단지(IBD)는 동북아트레이트타워(NEATT), 아이타워(I-TOWER), 잭니클라우스 골프장, 아트센터, 센트럴파크, 커낼워크 등의 핵심시설을 비롯한 각종 업무시설과 호텔 등이 들어서는 송도국제도시의 심장부에 해당되는 지역이다.
송도국제도시의 중심으로 꼽히는 IBD 내에서도 ‘송도 더샵 마스터뷰’가 들어서는 F21 · 22 · 23-1블록은 최고의 입지로 평가된다. 세계 골프의 거장인 잭 니클라우스가 직접 설계한 골프장과 서해를 동시에 내려다볼 수 있는 더블 조망권을 갖춘 것은 물론, 인천지하철 1호선 인천대입구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특히 단지 바로 앞으로 초 · 중 · 고 예정 부지가 위치해 향후 도보로 통학이 가능할 뿐 아니라, 높은 건물에 의해 가리는 것 없이 전면 골프장과 바다 조망이 확보될 전망이다. 이에 부지 조성 당시부터 핵심 입지로 기대를 모은 바 있으며, 분양 1년 전부터 이 단지만 기다려온 대기 수요자들이 있을 정도다.
단지는 골프장 콘셉트로 조경을 특화해 티, 그린, 페어웨이 등 골프장 요소를 놀이터, 야외어린이풀장, 잔디광장으로 구현했다. 또 클럽하우스풍의 주민공동시설로 리조트 스타일을 연출했으며, IBD 내 최저 수준의 건폐율과 용적률을 적용해 쾌적성을 높였다. 여기에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최근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판상형 설계를 적용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골프장과 바다가 동시에 보인다고 하면 도시 외곽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송도 더샵 마스터뷰’는 IBD 도심 속에서 더블와이드 조망권을 갖춘 최고의 아파트”라며 “보기 드문 입지에 지어지는 만큼, 국내 최고의 주거단지로 조성해 수요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송도 더샵 마스터뷰’ 모델하우스는 오는 11월 F21~23-1블록 사업지 인근에 오픈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