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콘 생활의 발견에 등장한 누들집, 거기 어디지?

입력 2012-10-15 15:00
◈ 개콘 생활의 발견에 등장한 누들집, 거기 어디지?



1억 원으로 운영하는 ‘누들박스’... 6천원 대 팟타이로 매출 급상승 중







일요일 예능 프로그램 시청률 1위인 개그콘서트. 14일 저녁 개콘 스테디 코너인 ‘생활의 발견’에 등장한 볶음 쌀국수집이 화제가 되고 있다. 화제 속 누들집은 바로 ‘누들박스(www.noodlebox.co.kr)’.



‘누들박스’는 아시아 각국에서 널리 사랑받으며 대중성이 입증된 볶음 쌀국수를 합리적인 가격 6,000원대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주문 후 3분 이내 음식이 제공된다. 누들박스의 모든 메뉴는 매장 안에서는 물론 심플한 테이크아웃 용기에 간편하게 음식을 먹을 수 있어 20대 대학생은 물론 직장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누들박스가 타 쌀국수 브랜드보다 저렴한 가격에 메뉴를 제공할 수 있는 이유는 식자재 유통과정과 메뉴의 단순화에 있다. 누들박스의 메뉴는 8가지로 단순하며, 조리 시간이 짧고 식자재 관리가 효율적이기 때문에 처음 요식업을 시작하는 사람에게 적합하다. 또한, 식자재 업체에서 각 가맹점으로 식자재가 바로 배송되기 때문에 불필요한 유통과정을 줄였다.



누들박스의 매장은 15평을 기준으로 운영되며, 무조건 큰 매장을 선호 하지 않아 초기 투자비용이 비싸지 않는 것도 장점이다. 번화가, 오피스, 대학가에 테이크아웃 방식으로 매장을 운영하면 쏠쏠한 수입을 올릴 수 있는 아이템이다.



누들박스는 10월 20일 누들박스 삼청점에서 ‘10월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예약문의 : 02-888-8952) 창업 결심은 누구에게나 어려운 결정이다. 어떤 프랜차이즈업체는 지나치게 높은 수수료를 요구해 ‘빛 좋은 개살구’란 기사도 심심찮게 접할 수 있어 두려움도 있을 것이다. 처음 마련한 종자돈을 알차게 쓰고 싶은 소망도 있을 것이다. 이 자리에서는 프랜차이즈 사업이 무엇인지부터 차근차근 알 수 있도록 설명해준다. 또한 프랜차이즈 업체를 선택하는 기준, 어떤 프랜차이즈가 자신과 잘 맞는지 알 수 있다.



임광염 대표는 “누들박스는 프랜차이즈 가맹점과 브랜드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최고의 파트너다”며 “젊은층이 호감을 느끼는 누들박스에 저렴하면서 맛있는 팟타이를 담아 먹는 신개념의 아이템으로 외식산업 최신 트렌드에 잘 맞는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