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D-30, 상위 1% 컨설턴트가 말하는 대입 비결은?

입력 2012-10-09 10:43
한 달도 채 남지 않은 '2013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대한민국 대학 입시 컨설팅 1인자 이미애 '샤론 코칭 & 멘토링 연구소' 대표가 tvN '스타특강쇼'에 출연해 올해 대입 비결을 전격 공개합니다.



tvN '스타특강쇼' 25번째 강사로 출연한 이미애 대표는 학생과 학부모들의 즐거운 공부를 돕는 대한민국 최고의 학습 컨설팅 전문가로 '샤론 코칭 & 멘토링 연구소'를 운영하며 전국 각지의 학부형을 만나 대입에 관한 상담과 강의를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tvN '스타특강쇼'에서 '서울대, 다섯 살부터 준비하라'를 주제로 열혈 강의를 펼친 이미애 대표는 이날 모인 300여명의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2013년 대입 키워드는 '입학 사정관제'"이라고 정의 내렸습니다.



이 대표는 "입학사정관제는 생활기록부(성적과 교내외 활동, 봉사활동) 교사추천서, 자기소개서를 검토한 후 면접을 통해 학생의 전공적합성과 진정성, 독창성 등을 평가하는 제도다"라고 '입학 사정관제'를 소개하면서 "입학사정관제는 대학에 들어가기 위해 어떤 준비를 해왔는지를 자료를 통해 보여주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대표는 이어 입학사정관제 각각의 요소에서 어떤 점을 어필해야 하는지를 자세히 소개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입학사정관제 합격을 위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생활기록부에 들어가는 독서활동과 자기소개서에 들어가는 독서활동의 차이, 자기개발계획서의 키 포인트 등 이미애 대표만의 입시 성공 노하우가 낱낱이 공개됩니다.



또 녹화현장에서 이미애 대표는 "입시는 마라톤"이라고 정의 내리며 "입시는 마라톤처럼 구간마다 전략이 필요하고 환경도 알아야 한다"고 전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 대표는 "마라톤과 같은 입시에서는 너무 빨리 달려도 안되고 끝까지 달리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수험생들이 끝까지 지치지 않고 입시라는 마라톤을 완주하길 응원하며 강연을 마무리해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한편 10일 (수) 밤 9시에 방송되는 tvN '스타특강쇼'에서는 이미애 대표가 직접 방청하러 온 학생들의 자기소개서를 컨설팅 해주고,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맞춤형 성적 관리 팁도 알려주는 시간도 가져 대입을 앞둔 시청자들의 입시 고민을 덜어 줄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