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킨창업, 경쟁력만 있다면 문제없어!
- 차별화된 메뉴와 체계적인 가맹점 지원으로 승승장구 중인 ‘베리치킨’
대한민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라 해도 과언이 아닌 치킨. 이런 치킨 시장에도 유행의 변화는 있기 마련이다. 실제로 오랜 시간 사랑 받아온 후라이드치킨은 기름기가 적고 부드러운 오븐구이치킨이 등장하면서 그 인기를 내준바 있고, 최근 오븐치킨 역시도 새롭게 등장한 신규 메뉴들에 그 자리를 위협받고 있다.
이처럼 대세가 바뀌고 있다고 해도, 치킨의 대중적인 인기를 고려하면 후라이드치킨이나 오븐치킨이 결코 한 물 갔다고 할 순 없다. 이 둘은 가장 대중적인 치킨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기 때문이다.
전문가들은 “기본적으로 많은 대중들이 선호하는 치킨은 후라이드치킨과 오븐구이치킨, 순살치킨 등”이라고 말하며 “혹 치킨창업 시, 치킨 시장의 대세가 바뀔 때마다 메뉴를 바꾼다면 결코 성공을 기대할 수도 없으니 주 메뉴에 대한 뚝심을 가지고 매장을 운영해야 한다”고 치킨창업에 대해 조언했다.
하지만 일반적인 후라이드 치킨과 오븐구이치킨만으로 포화상태의 치킨시장에서 주목 받기란 하늘의 별 따기나 마찬가지이다.
이 같은 상황에서 치킨전문점 ‘베리치킨’에서는 오븐치킨과 후라이드 치킨, 여기에 뼈 없는 순살치킨 등 그간 사랑 받아온 치킨 메뉴들을 모두 제공하되, 이전과는 다른 조리법을 통해 웰빙 프리미엄 치킨을 개발해 냈다.
모든 치킨은 HACCP를 적용한 하림 신선육을 사용했으며, 이에 야채 파우더를 입혀 부드러운 맛과 함께 웰빙을 더했다.
주 메뉴인 오븐구이치킨은 로스트치킨과 베이크치킨, 구운파닭, 데리야끼치킨 등의 종류를 자랑하고, 후라이드치킨 역시 순살치킨과 스위트칠리치킨, 순살강정 등으로 다양하다.
특히 스페셜순살치킨은 마파치킨, 땡초치킨, 누들치킨, 깐풍치킨, 스노우치킨, 허브치킨등 이색메뉴들로 구성되어 있어, 브랜드의 메뉴 경쟁력을 더욱 높였다는 평을 얻고 있다.
‘베리치킨’의 관계자는 “오리지널 치킨에서부터 퓨전치킨, 웰빙치킨을 다양하게 선 보이고 있는 만큼 어린아이부터 어르신들까지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베리치킨을 맛있게 즐기고 있다”고 설명했으며 “일반 치킨전문점과 차별화된 다양한 메뉴로 경쟁력을 더했다.”고 전했다.
한편 본사인 (주)네비스에서는 적극적인 가맹점 지원에 나서고 있으며 특히 포스 시스템을 통해 가맹점의 매출을 실시간으로 관리하고, 원료를 가공시켜 매장에 제공, 조리에 대한 부담감을 덜어주는 등 지속적인 R&D도 돋보이는 부분이다.
‘베리치킨’에 대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www.verichicke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