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온라인 노래방 서비스 'WOW뮤직' 25일 공개

입력 2012-09-25 10:38
수정 2012-09-25 10:38
㈜한국경제TV (대표이사 최종천)는 온라인 및 스마트폰 노래방 서비스 WOW뮤직 (http://www.wowmusic.co.kr) 을 9월 25일(화) 공개했다. 한국경제TV 최초의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로 선보이는 ‘WOW 뮤직’은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노래를 부르는 노래방 서비스는 물론 자신의 노래를 공유하여 다른 유저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소셜 뮤직 플랫폼이다.







한국경제TV 최종천 대표이사는 “‘WOW뮤직’을 하루 평균 150만명 이상의 한국경제TV 웹사이트방문자와 소통할 수 있는 소셜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며 “정보와 엔터테인먼트가 결합한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앞으로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WOW뮤직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의 다양한 활용 방법도 선보였는데, 그 중 스마트폰을 가정용 오디오에 연결, 노래방 역할을 하는 방법이 참가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스마트폰이 오디오 컴포넌트와 결합해 마이크와 노래방기기의 역할을 한 것 외에도 자신의 녹음곡 공유 및 노래 별 인기 투표 등은 오디션 플랫폼으로서의 가능성을 짐작하게 했다.



이번 WOW뮤직 런칭 이벤트로 ‘가수왕, 음치왕 선발대회’라는 이름의 온라인 노래 경연대회가 1개월간 진행된다. 백화점 상품권 100만원권 등 푸짐한 상품이 걸린 이 대회는 여느 노래경연대회처럼 노래를 잘 부르는 사람을 선발하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음치라도 열심히 부르면 된다는 독특한 수상자 선발방식을 적용한 노래 경연이라는 점에서 차별화 되었다.







WOW뮤직을 개발한 한국경제TV 최성철 팀장은 “이번 이벤트는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라는 사이트 컨셉처럼 잘 부르지는 못하지만 열심히 노래 부르는 사람들을 위한 이벤트” 라면서 “부모님에게, 내 아이에게 노래를 불러주는 우리 이웃의 정겨운 잔치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전했다. 또한 “노래를 가장 많이 불러준 참가자를 대상으로 ‘多多가수왕’이라는 별도의 프로모션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스마트폰에서 다운 받으려면 안드로이드폰은 구글플레이,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WOW뮤직' 검색 후 바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PC에서도 웹 사이트(www.wowmusic.co.kr) 방문 후 WOW뮤직 스튜디오 플레이어를 내려 받으면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권은 1곡 부르기 500원, 10곡 부르기 패키지 2,500원, 1주일 무제한 부르기 3,000원, 1개월 무제한 부르기 4,000원의 가격으로 책정되었다. WOW뮤직 서비스 이용과 오픈 이벤트 등에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WOW뮤직 홈페이지(http://www.wowmusic.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