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추석 연휴 길면 5일, 내 첫인상 완전히 바꿀 수 있다?

입력 2012-09-21 13:17
수정 2012-09-21 13:17
◈ 올 추석 연휴 길면 5일, 내 첫인상 완전히 바꿀 수 있다?



- 귀뒤 사각턱 수술, 기존 수술에 비해 짧은 시간 부담을 줄어



추석 연휴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특히 올해 추석 연휴는 개천절과 맞물려 길게는 5일까지 쉬는 경우가 등장했다. 평소 성형수술을 꿈꿔왔지만 시간이 없어서 못했던 이들에게는 천금같은 기회가 찾아온 것이다.



각종 조사 결과 연휴는 여성들에게 가장 성형을 하기 좋은 기회다. 올해 추석은 자신의 인상을 짧은 기간 내에 완전히 바꿀 수 있는 ‘귀뒤 사각턱 수술’ 등이 인기가 좋다.



사람을 상대할 일이 많은 서비스업이나 영업직 종사자, 취업 준비생이나 외모에 민감한 이들은 얼굴이 커보이고 드센 인상을 주는 각진 턱을 변화시키는 ‘사각턱 수술’을 선호하고 있다. 하지만 일반 사각턱 수술은 회복기간이 길어 짧은 기간 내에 하기가 어렵다.



이로 인해 ‘귀뒤 사각턱 수술’이 각광받고 있는 것. 귀뒤 사각턱 수술은 귀 뒤쪽을 1.5cm 가량 절개하여 접근한 뒤 안쪽의 구조물들을 절개 하는 방식으로 일반적인 사각턱 수술에 비해 마취, 입안절개의 부담, 회복기간의 부담이 대폭 경감된 수술이다.



로미안성형외과 강민범 원장은 ‘귀뒤 사각턱 수술’에 대해 “귀뒤 1.5cm가량을 절개하기에 흉터도 작을뿐만 아니라 잘 보이지 않고 국소 마취와 수면마취를 통해 진행되기 때문에 환자들의 마취에 대한 부담을 줄일수 있다. 또 기존 사각턱 수술에 비해 혈관, 신경의 손상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에 부기 또한 최소화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또 강민범 원장은 “수술을 계획하고 있다면 무조건 수술을 빨리 하기 보다는 자신의 상태를 객관적으로 정확히 파악하기 위한 전문적인 상담이 선행돼야 하고 무엇보다 다양한 경험을 가진 전문의와 안전을 위한 시설을 가진 성형외과를 선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