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HSBC생명(대표 김태오)은 최근 영업채널 설계사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상담심리사 교육과정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명지대학교 사회교육원에서 15주 동안 진행된 이번 교육과정에는 영업지점 설계사와 TM채널 텔레마케터 총 22명이 참가하였으며, 19명이 수료 후 전문 상담가로 자격증을 취득했다.
교육 참가자들은 상담심리사 전문 과정인 상담심리이론과 상담 프로그램 체험을 통해 감정을 다스리고 최선의 선택을 하는 방법, 고객, 팀원, 동료간 관계 형성 및 상담 스킬 등에 관해 교육을 받았다. 상담사로서 역량 향상은 물론 삶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나와 주변을 돌아보는 치유의 시간을 가졌다.
하나HSBC생명 영업교육팀 김제찬 팀장은 “영업채널 직원들이 상담업무를 함에 있어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자신감을 고취하기 위해 본 교육과정을 마련했다”며 “수강직원들의 반응도 좋고, 고객 상담 업무에 있어 전문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교육과정에 참가한 하나지점 김정선 영업실장은 “이론 뿐만 아니라 실제로 자신과 가족에 관해 돌아보고 상처를 치유하는 힐링의 기회가 되었다”며 “가족과의 대화부터 시작해 팀원, 고객들과 상담하는 데 큰 자신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하나HSBC생명은 수강생들의 심화 과정 개설과 지방에 있는 직원들의 개설 요구가 많아 점차적으로 교육과정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